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10월 1일부터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이와 관련된 신청방법 및 이의제기 등의 문제점 등은 없는지 총정리를 해봅니다. 아직까지 제대로된 정보를 전하는 분들이 많지 않은 관계로 글을 적어봅니다.

각종 뉴스와 정부 담당자 전언을 바탕으로 확실한 정책내용을 가감없이 전해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경기도에서는 시월 일날짜를 기준으로 정부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에서 배제된 소득 상위 12%와 외국인 결혼이민자에게 제 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정부에서 준다고 하면서 못받았다고 국민신문고에 이의신청 제기를 했던 남양주시 김포시 하남시 의정부시 과천시 안양시 평택시 구리시 수원시 성남시 주민분들은 취소처리 해도 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카드사 충전 및 사용처

21년 9월 6일부로 시행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카드사 충전 및 사용처를 안내합니다. 아직까지 어떤 방식을 통해 신청하는지 모르는 분도 쉽게 알 수 있음과 동시에 국민카드,우리카드,신한카

bomtada.tistory.com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요일제 동사무소 업무시간

9월 13일부터 시작입니다.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요일제 및 동사무소 업무시간은 확인하고 가세요. 괜한 헛걸음으로 빈손으로 다시 되돌아와 필요한 서류 챙겨서 다시 주민센터로 방문하는

bomtada.tistory.com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6월 30일 24시 기준으로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내국인과 외국인 가운데 정부가 지원하는 국민 상생지원금을 못받은 분들이 일괄적인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자가 됩니다. 내국인은 252만 여명이며 외국인은 1만 6천여명 정도가 이번 혜택의 수혜를 받게 될거라 보고 있습니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찾기

코로나로 경제가 힘든 상황인만큼 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찾기를 해봅시다. 이재명 지사는 5차 재난지원금 신청에서 배제된 도민을 대상으로 25만원 지급을 약속했습니다. 10월 1일부터

bomtada.tistory.com

집행하는 예산안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재원이 아닌 지자체에서 독단적으로 결정한 사항인만큼 도나 시에서 자체적으로 마련한 재원을 바탕으로 곳간을 풀어야 합니다. 덕분에 6,379억원이 추가경정예산안을 2021년 9월 15일날 통과하게 된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심각한 빚을 지는 것이지만 내년도 대선을 위해선 좀더 확실한 어필이 필요했던 이재명 지사의 한방이 먹힌 듯 싶습니다.

 

이와 같은 결정을 진행함에 있어 국회에서 찬성이 무려 108명이나 나왔으니 말 다한 것이죠. 처음부터 정부가 국민들 대상으로 숫자놀음으로 편가르기를 하지 않았더라면 이런 일도 없었을텐데 애석합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기간

이재명 지사가 다시한번더 야심차게 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기간을 알리고 있습니다. 맡긴 저축원금이 240만원이면 2년 후에는 580만원으로 돌아오는 만큼 꼭 해야합니다. 본인이 청년 근로

bomtada.tistory.com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신청방법

신청하는 방식은 크게 2가지로 구분되게 됩니다. 온라인과 현장신청 유형으로 구분되며 진행하는 절차는 아래에서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신청일정

진행기간 : 10월 1일 ~ 29일까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또는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충전받을 수 있습니다.

출생연도 끝자리 홀수와 짝수에 따라 신청할 수 있도록 요일제를 적용합니다. 10월 5일 부터는 홀짝제를 미적용하며 10월 29일까지 접수를 하는 만큼 한달이란 시간동안 천천히 접수를 해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청년 마이스터 통장

경기도 지역의 2021년 청년 마이스터 통장신청 관련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누군가는 이를 잘못 알고서는 청년 마이너스 통장으로 검색하고 찾는분이 있는데 잘못된겁니다. 청년들의

bomtada.tistory.com

 

오프라인 신청일정

제 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인터넷 신청이 어렵다면 오프라인 신청을 노리면 됩니다.

기간 : 10월 12일 ~ 29일까지로 경기지역화폐카드로만 충전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첫주는 출생연도 홀짝제를 적용하며 주말과 공휴일은 직원이 쉬는 관계로 접수가 어렵습니다.

 

현장접수를 희망하는 분들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찾아가서 접수를 하면 됩니다. 본인이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에 충전해도 되고 지역화폐로 1인당 25만원을 지급받아도 됩니다.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홈페이지

2021년도에는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잡아바 홈페이지를 꼭 기억하고 활용해야합니다. 왜냐하면 경기도 지역에서 일어나는 모든 취업과 관련된 복지정책 지원금을 드리기 때문입니다. 경기도 일

bomtada.tistory.com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이쪽으로 가세요!

3차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재원에 대한 걱정이 많았지만 경기도에서 90%를 대고 나머지 시군에서 10%의 지급률로 최종 승인을 냈다고 합니다. 작년에도 그랬고 그전에도 그랬지만 수도권에 인접한 경기도에서 모든 도민에게 지원금을 다 뿌린다고 하니 다른 지역들도 함께 동참한 일이 올해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역별로 차등을 두고 어디에 사는지에 따라 불만을 갖게 만드는 정부라니 화가 날 지경입니다. 어떻게하면 좀더 나은 선택으로 좋은 삶을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기왕이면 애당초 시행할 때부터 모든 분들에게 주든지 아니면 소상공인에게 좀더 나은 혜택을 몰아줄지 고민하는게 낫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2021년 새롭게 시행되는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 관한 정리를 마칩니다. 이미 여러차레 시행된 내용이라 중복되는 점들이 상당합니다. 사용처 또한 국민지원금에서 보던 곳과 동일하기에 생략한 점 참고바랍니다.

 

 

경기도 이천 지역화폐 사용처 및 가맹점 최신

경기도 이천 지역화폐 사용처와 가맹점 리스트를 최신버전으로 정리했으니 필요한분들은 다음 안내를 따라 한번 찾아보세요 이천시 지역화폐 사용처 경기도 이천시 지역경제상권과 관련해 이

bomtada.tistory.com

 

화성시 지역화폐 사용처 가맹점 최신

화성시에 살면서 지역화폐의 사용처 또는 가맹점 리스트를 몰라서 평소에 자주가던 마트나 식당에서 결제할때 낭패를 본 일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줄은 길게 늘어섰고 식은땀 줄줄났죠 저와

bomtada.tistory.com

 

광주시 사랑카드 광주 지역화폐 신청방법

광주시 사랑카드라는 지역화페를 알고계셨나요? 나라에서 경기부양 정책중 일환으로 지역화폐 사용을 권장하면서 돈까지 지원 중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고하세요 광주시 사랑카드 신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