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요일제 동사무소 업무시간

9월 13일부터 시작입니다.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요일제 및 동사무소 업무시간은 확인하고 가세요. 괜한 헛걸음으로 빈손으로 다시 되돌아와 필요한 서류 챙겨서 다시 주민센터로 방문하는 일은 쪽팔립니다. 한번에 프로페셔널한 마음가짐으로 5차 국민 재난지원금을 요일에 맞게끔 신청하길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신청대상 조건

1. 2020년 납부한 재산세의 과세표준 합계액이 9억원을 넘거나 금융소득이 2천만원을 초과하면 안됩니다.

2. 21년 건보료 기준으로 나라에서 정한 소득하위 90% 이하 수준이 되어야 합니다. 원래는 88% 였으나 이의신청이 폭주하는 덕분에 9월 10일부로 조정됐습니다.

 

미성년자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안타깝게도 20세 미만의 남성과 여성은 부모님이 대신 5차 지원금을 신청해야 합니다. 그것도 엄마랑 아빠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아니라 주민등록등본 상에 나타난 세대주인 부모님 중 1명만이 대표로 아이들 1명당 받는 25만원을 챙길 수 있습니다. 이혼이나 출산 및 가출 그리고 군인 신분으로 있는 아들을 대신한 국민지원금 대리신청도 가능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카드사 충전 및 사용처

21년 9월 6일부로 시행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카드사 충전 및 사용처를 안내합니다. 아직까지 어떤 방식을 통해 신청하는지 모르는 분도 쉽게 알 수 있음과 동시에 국민카드,우리카드,신한카

bomtada.tistory.com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10월 1일부터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이와 관련된 신청방법 및 이의제기 등의 문제점 등은 없는지 총정리를 해봅니다.

bomtada.tistory.com

 

대상자 조회하기

1. 온라인 : 카드사 콜센터나 건보공단 홈페이나 어플을 이용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국민비서 삐서나 카카오뱅크를 통한 국민지원금 확정 지급대상자 여부도 확인가능합니다.

 

2. 오프라인 :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창구로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찾아가서 대면하고 물어보면 나를 대신해서 은행 직원분들이 조회 후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KB국민카드 신한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 현대카드에서 국민지원금을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충전받는 방식은 이글로 확인하세요.

 

 

국민카드 국민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9월 5일부터 공개된 국민카드 국민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확인하세요.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다는 캐치프라이즈 문구가 우리에게 힘을 주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부와 각 은행계열

bomtada.tistory.com

 

오프라인 신청방법

👉 주민등록상 기록된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요일제도 5부제를 적용합니다.

9월 13일 1, 6
9월 14일 2, 7
9월 15일 3, 8
9월 16일 4, 9
9월 17일 5, 0

 

👉 지역사랑상품권 지급 홈페이지

각 지역마다 발행하는 지역화폐 혜택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캐시백까지 진행하는 곳도 있습니다. 주민센터 방문하면 선불카드 아니면 지역사랑상품권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로 당일부터 쓸 수 있으니 근처에서 맛있는 거라도 드세요.

 

국민지원금 동사무소 업무시간

아무리 나라일이라지만 아무때고 찾아가면 민폐입니다. 주소지의 시군구 읍면동의 동사무소로 찾아가되 업무시간과 점심시간은 명확히 인지하고 가야 합니다. 월~금요일까지 업무를 보며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만 일을 합니다. 회사 직장인분들은 아무래도 회사를 지각하거나 점심시간을 오래 쓰더라도 주민센터로 가야겠습니다.

 

내주변 동사무소 찾기

👉 https://map.kakao.com/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국민지원금 5차 이의신청 준비물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의 동사무소로 향하면 직원분들이 열체크하고 명부작성하고 이의신청서 쓰라고 합니다. 가져가야할 건 본인의 신분증과 가구원수 변동인지? 건보료 초과에 의한 소득감소를 증빙하는 서류 입니다. 제가 일일이 열거하기 보다는 필요한 국민지원금 준비 서류를 아래 올립니다.

국민지원금_이의신청서.hwp
0.17MB

HWP는 30일동안 무료 한컴오피스로 보세요. 

 

한컴오피스 2020

음성인식 기능으로 말로 문서를 작성하고, 모바일과 PC를 넘나들며 입력과 편집을 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2020을 만나보세요.

www.hancom.com

 

동사무소 이의신청 처리기간

기다리던 5차 정부재난지원금 대상자가 아니라는 문자를 받고서 망연자실 했을 겁니다. 하지만 인생이 죽을라는 법은 없습니다. 동사무소에서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을 접수하면 3주의 처리기간을 거쳐서 대상자 여부를 재결정 후 통보하기 때문입니다.

 

이때도 아니라면 폭발해서 뒤집어 엎을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숫자놀음으로 국민들 대상자나 나누고 분열시키는 정부가 너무도 원망스럽습니다. 어차피 나라빚을 내면서 시행하는거라면 경기도 처럼 전도민 다 주는 방안을 하는게 나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정성들여서 적어본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요일제 동사무소 업무시간에 관한 논의는 이것으로 마칩니다. 끝으로 놓치고 있던 은행돈을 찾아주는 서비스가 있으니 알아보세요. 몰랐던 비상금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르니 말이죠.

 

휴면예금 계좌 통합조회 30초 해결

최근 휴면예금 계좌 통합조회에 관심이 늘었죠 많은분들이 관심갖는만큼 엉터리 정보도 많아져 정확한 정보를 찾기 어려운 분들은 따라오세요 30초면 계좌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바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