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국민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9월 5일부터 공개된 국민카드 국민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확인하세요.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다는 캐치프라이즈 문구가 우리에게 힘을 주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부와 각 은행계열의 카드사가 연합해서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이번 절차를 통해 1인당 25만원씩 지급받을 수 있으며 주소지와 실거주지가 달라도 사용 가능합니다.

 

모든 정보를 하나로 압축해서 정리했으니 다음 글을 읽으면서 혜택을 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카드 국민지원금 신청안내

올해 6월부터 야당과 여당의 협의 및 정부의 결정과 기획재정부를 통한 자금결정까지 약 3달간의 시간이 흐른 시점에서 국민들을 위한 지원금 지급에 나섰습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가장 많이 애용하고 있는 국민카드에서 국민지원금 충전을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한 분들은 다음 과정을 숙지하세요.

요일제 예약 등로긱간은 201년 9월 3일 ~ 5일까지 23시 30분까지 입니다. 9월 6일 ~ 10일은 5부제 시행되는 첫번째 주로 가장 많은 분들이 몰리는 시점입니다. 13일 부터는 현장 접수도 가능하니 이때부터는 은행이나 주민센터로 방문해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출생연도 관계없이 국민지원금 신청…온라인 신청 요일제 해제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온라인 신청 엿새 째인 오늘(11일)부터 출생연도와 관계 없이 지급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행정안전부는 신청자 폭주에 대비해 시행했던 국민지원금 온라인 신청 요일

news.naver.com

 

신청기간

2021년 9월 6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10월 29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첫째주에 시행하는 국민지원금 5부제 시행이 끝날때까지 계속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엄연히 사실과 다르며 9월 중 실수로 미신청한 분들이라면 10월 말까지 접수받으니 너무 서두를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타 카드사 충전방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카드사 충전 및 사용처

21년 9월 6일부로 시행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카드사 충전 및 사용처를 안내합니다. 아직까지 어떤 방식을 통해 신청하는지 모르는 분도 쉽게 알 수 있음과 동시에 국민카드,우리카드,신한카

bomtada.tistory.com

이번에 씨티은행은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이외 어떤 은행권의 카드사를 통해 충전할 수 있으며 사용처는 어떻게 알 수 있는지 과정을 총정리한 글이니 참고하세요.

 

사용지역 변경

2021년 9월 6일 오전 9시 ~ 12월 31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는 사용지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주소지와 다른 실거주지로 사용처를 변경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당일발급 가능한 카드

탄탄대로 올쇼핑카드와 청춘대로 톡톡카드 및 톡톡Pay 카드 등은 당일날 발급이 가능합니다. 바로 사용하고 싶지만 국민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없는 분들이라면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대상자격

국민지원금은 전국민 88% 지급입니다

구체적인 정보 및 또다른 복지정책을

알고 싶다면 모음집을 참고하세요

 

☞ 정부지원 복지정책 리스트 보기

 

[정책위키] 한눈에 보는 정책 - 코로나19 피해지원 3종 패키지(정부 5차 재난지원금)

1.지원내용별 온라인 신청방법2.지원내용별 상세 1. 지원내용별 온라인 신청방법지원내용별 온라인 신청방법을 지원내용, 온라인 신청방법, 문의로 내용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지원내용 온라

www.korea.kr

 

국민지원금 사용처 조회

어디에서 쓸 수 있고 그렇지 않은지를 판단하는 기준은 명확합니다. 대기업 등의 거대한 소매점에서는 일체 사용이 금지됩니다. 우리동네 주변에 있는 프렌차이즈 가맹점까지는 됩니다. 병원이나 약국 사용도 되구요. 하지만 대중교통 이용 등은 전면 금지됩니다.

 

온라인 쇼핑도 마찬가지고 길거리 다가서 있는 일반적인 소상공인 위주의 가게 위주로 매출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정확히 어떤 지역에서 어떻게 사용가능한지 궁금하다면 공식 조회처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국민지원금사용처.kr 바로가기

출생연도 끝자리별로 국민지원금을 대상자인지 조회 또는 신청자격이 부여됩니다.

 

9월 6일 : 1,6

9월 7일 : 2,7

9월 8일 : 3,8

9월 9일 : 4,9

9월 10일 : 5,0

 

첫번째 주만 시행되는 것이며 9월 11일 부터는 아무런 제한없이 이용가능합니다. 내가 언제 국민지원금을 받을지는 국민카드 요일제 예약등록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게 가장 편한 방법이지만 ARS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일반적인 절차 또한 빠짐없이 기술하니 아래에서 확인바랍니다.

 

ARS 국민카드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국민카드 ARS(1644-8811) 전화를 눌러서 1번을 입력하고 생년월일 누르고 카드 비번인증하고 이용동의만 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모든 충전금액은 당일이 아닌 다음날 일괄적으로 충전되며 익일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용대상 안내

주민등록 주소지를 기준으로 특별시와 광역시, 시군내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에서 쓸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는 직접 신청이 불가하며 세대주가 받아가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정확히는 아래와 같은 표를 참고해서 이용여부를 지켜보면 됩니다.

농협 하나로마트는 의외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다보니 중요한 부분인데요. 지역실정에 따라 지자체별로 조금씩 차이를 보입니다. 이건 직접적으로 방문해서 알아보셔야 겠네요. 저는 5분 거리에 하나로마트가 있어서 자주 들리는데, 가면서 확인을 해야겠습니다.

 

이렇게 국민카드 국민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안내한 이유는 보다 많은 분들이 정확한 정보를 따라가길 바래서 입니다. 1인당 25만원을 모두 수급하길 희망하는 마음 하나 뿐입니다.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한마음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