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카드사 충전 및 사용처

21년 9월 6일부로 시행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카드사 충전 및 사용처를 안내합니다. 아직까지 어떤 방식을 통해 신청하는지 모르는 분도 쉽게 알 수 있음과 동시에 국민카드,우리카드,신한카드,SC제일카드 등 각종 카드사별 국민 재난지원금 충전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차 국민 재난지원금 신청일

국민의 대략 88% 가량이 1인당 25만원씩 수령하는 재난지원금 5차 지급이 9월 6일을 기준으로 시행됩니다. 올해 5~6월 부터 말만 많았던 일이 드디어 시행되는 상황입니다. 정부는 지난달 30일에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을 거치며 약 11조원에 달하는 국민상생 지원금 대상자를 어떻게 선정하고 신청할 지에 대한 방안을 공표했습니다.

 

정부 소비쿠폰 신청 외식 영화 축구 야구 숙박 여행 헬스장 할인 받기

11월 9일부터 전국민 대상으로 정부 소비쿠폰 신청 외식 영화 축구 야구 숙박 여행 헬스장 할인 받기가 시작됐습니다. 우리나라는 21년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방안으로 경제활성화를

bomtada.tistory.com

 

1인당 25만원을 지급하는 국민지원금을 신청하는건 오늘 9월 6일부터 시작하며 다음날인 9월 7일부터 본인이 충전한 신용,체크카드를 통해 결제 가능해집니다. 혼잡을 피하고자 시행하는 첫주에는 신청 5부제를 적용합니다. 6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가 1과 6인 분들만 신청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국민지원금 선정기준표

국민지원금의 경우에는 보다시피 소득하위 88% 이하에게 지급하는 기준을 삼고 있습니다. 소득기준이라 함은 건보료 납입액으로 결정되는 방식입니다. 직장가입자 기준으로는 건강보험료 납입액이 1인 17만원, 2인 가구 20만원, 3인은 25만원, 4인은 31만원 이하만 5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이나 노인층이 많은 1인 가구 소득기준은 맨처음 정부에서 언급한 5천만원 -> 5천 800만원으로 상향된 상태입니다. 정부는 일인 가구와 노년층 가구의 비중이 크게 늘은 점과 더불어 코로나로 비경제활동 인구가 많은 점을 숙고해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상생 소비지원금kr 신청 홈페이지

10월부로 상생 소비지원금kr 신청 홈페이지를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모두의 윈윈카드라고도 불리며 카드 캐시백 지원금의 형태로 시행되는 중입니다. 10월과 11월 사이에 7천억원의 지원예

bomtada.tistory.com

 

희망지원금과 함께 수령가능

 

희망회복자금 5차 지원금 신청 안내

대망의 희망회복자금 5차 지원금 신청 자료가 나왔습니다. 홈페이지까지 열렸고 이제는 그대로 돌진만 하면 됩니다. 이날을 기다린 분들이 상당히 많았으리라 생각합니다. 힘든 분들에게는 그

bomtada.tistory.com

 

신청지급 및 사용기간

국민비서를 통해 8월 30일 월요일 ~ 12월 23일 목요일까지 국민지원금 신청을 받습니다. 네이버나 카카오를 통해 국민삐서 알리미를 신청하면 어떤 루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대상자 조회 및 신청과 지급받는 기간을 21년 9월 6일 ~ 10월 29일 금요일 입니다.

 

삐서랑 실제로 신청하는 기간에 따른 착오는 없으시길 바랍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차이는 9월 6일이냐? 아니면 9월 13일 이냐? 등으로 기간차가 일주일 정도 난다는 점과 함께 오프라인은 선불카드 또는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당일 수령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 연장

서울에서는 경제를 활력있게 만들고자 집합 및 영업금지를 받은 분들을 대상으로 추가금을 차등 지원 합니다.원래는 지난달까지만 접수를 받고 마칠려고 했으나 모르는 분들이 워낙 많다보니

bomtada.tistory.com

 

1. 지원금 신청방법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본인이 갖고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받아야할 국민지원금을 충전하는 방식이 일반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표로 준비한 카드사별 현황을 올리니 본인이 메인으로 사용중인 카드사 홈페이지로 바로가서 충전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드사별 신청하는법


KB국민카드 국민지원금

NH농협카드 국민지원금 롯데카드 재난지원금


비씨카드 국민재난지원금

삼성카드 상생 국민지원금 신한카드 국민지원금

우리카드 국민재난지원금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현대카드 국민지원금

 

2. 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이나 국민지원금은 5부제 신청을 받습니다. 초반에 시행할 때만 이렇게 진행할 뿐이지 계속해서 하는건 아니란 점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를 방문하거나 읍면동의 주민센터로 방문하는 방식을 택 1 하면 됩니다.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요일제 동사무소 업무시간

9월 13일부터 시작입니다.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요일제 및 동사무소 업무시간은 확인하고 가세요. 괜한 헛걸음으로 빈손으로 다시 되돌아와 필요한 서류 챙겨서 다시 주민센터로 방문하는

bomtada.tistory.com

 

이의신청 방법

원하는대로 다 된다면 이의신청할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의사와 다르게 소득기준도 이하임에도 불구하고 지급을 못받은 분들은 국민신문고 사이트로 접속 후 신청자 본인인증 및 이의신청을 하면 됩니다. 시군구에서 심사 및 조정이 이뤄지고 대상자 여부를 재결정 하게 됩니다.

 

국민불편 보완신청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나 장애인 등을 콜센터(1533-2021)로 문의하면 지자체에서 해당 주민 집으로 직접 방문해서 신청서를 접수합니다. 지급준비가 완료되면 통보 후 지자체에서 재방문하고 국민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함께 알면 좋을 복지정보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기간

이재명 지사가 다시한번더 야심차게 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기간을 알리고 있습니다. 맡긴 저축원금이 240만원이면 2년 후에는 580만원으로 돌아오는 만큼 꼭 해야합니다. 본인이 청년 근로

bomtada.tistory.com

 

국민지원금 사용처

이번에 지급받는 5차 국민재난지원금은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으로 사용이 제한합니다. 본인이 국민지원금을 어디서 사용해야할 지 모르겠다면 ( https://국민지원금사용처.kr )을 이용하면 됩니다. 네이버지도 및 카카오맵 등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한은 12월 31일까지이며 사용하지 못한 지원금은 국고로 회수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혹시라도 지급 대상자를 선정함에 있어서 불합리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의신청 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모든 이들에게 도움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카드사 충전 및 사용처를 알아봤습니다. 마음에 드셨길 바랍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1분 끝

국민연금은 정부가 운영하는 공식자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노령연금, 장애연금,유족연금 등으로 구분되며 우리가 관심있는 부분은 이중에서 국민연금으로 불리우는 노령연금이라 할 수 있습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