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기간

이재명 지사가 다시한번더 야심차게 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기간을 알리고 있습니다. 맡긴 저축원금이 240만원이면 2년 후에는 580만원으로 돌아오는 만큼 꼭 해야합니다. 본인이 청년 근로자라면 선택하고 뭐할 것도 없이 해야죠. 남들은 하고 싶어도 못하는것이니 말입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

공고일인 8월 17일 화용일을 기준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위소득 100% 이하인 만 18~34세 청년 노동자를 중심으로 합니다. 1986년 8월 18일 ~ 2003년 8월 17일 출생이면 됩니다. 가구당 1인 신청을 하도록 하고 있으며 병역의무이행자는 해당 기간만큼 연장해줍니다.

 

정확히는 만 39세까지 된다는 말이죠. 따라서 본인이 일찌감치 대상자에서 제외된다고 생각하고 지레 포기하면 안됩니다. 은행에다 맡겨서 이정도로 뻥튀기를 해주는건 본 적도 없습니다. 얼마 안되는거라고 2년을 묵혀야한다며 당황할 수 있지만 이정도면 충분히 놔둘만합니다.

 

소상공인은 이쪽입니다

 

희망회복자금 5차 지원금 신청 안내

대망의 희망회복자금 5차 지원금 신청 자료가 나왔습니다. 홈페이지까지 열렸고 이제는 그대로 돌진만 하면 됩니다. 이날을 기다린 분들이 상당히 많았으리라 생각합니다. 힘든 분들에게는 그

bomtada.tistory.com

 

지금부터는 아는만큼 더해주는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에 대한 일괄적인 내용을 소개합니다. 이건 매년 진행하면 1차와 2차로 나눠서 접수를 진행합니다. 그런 특징이 있다는것만 안다면 올해 뿐 아니라 내년에도 계속해서 할 수 있다고 보면 되는거죠.

 

경기도 청년통장 신청기간

2021년 8월 24일 오전 9시 ~ 9월 2일 목요일 18시까지 받습니다. 선착순으로 하는게 아닌만큼 굳이 서두를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대상

아무나 다 하면 좋겠지만 도마다 할애된 예산이란게 존재합니다. 따라서 대상범위를 축소 제한할 수밖에 없음을 인지바랍니다. 경기도 내 거주 기준 중위소득 100% 아래로 내려가면 됩니다. 이중 나이로 따지면 만 18세 ~ 만 34세 청년노동자만 가능합니다.

 

예외를 하나 덧붙이자면 1981년 8월 18일생도 본인이 병역 의무를 다 했다는걸 밝힌다면 보답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각 시도별로 어떤 정책을 지원하는지 알아두면 삶이 편합니다. 추가 정보지만 이런 것도 있다는 걸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 연장

서울에서는 경제를 활력있게 만들고자 집합 및 영업금지를 받은 분들을 대상으로 추가금을 차등 지원 합니다.원래는 지난달까지만 접수를 받고 마칠려고 했으나 모르는 분들이 워낙 많다보니

bomtada.tistory.com

 

지원액

2년(24개월) 동안 10만원씩 매달 저축을 납입하면 도에서 14만 2천원을 지원해줍니다. 즉, 내가 낸 것보다 더 많은걸 경기도에서 준다는 말입니다. 하나의 통장을 같이 불려나가는 재미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한달에 약 25만원 가량을 모으게 되는 셈입니다.

 

25x24개월을 하면 대략 답이 나오죠. 약 580만원(지역화폐 100만원 포함) 수령할 수 있게 됩니다. 전체를 현금으로 주지 않는게 깨림칙 할 수도 있지만 어차피 다 쓰는겁니다. 먹든 입든 사용할 것인만큼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100만원을 쓸 수 있다면 나쁜게 아닙니다.

 

서로 돕자는 취지로 경기도에서도 나서는것이니 동참하는게 서로 이득을 볼 수 있는 길입니다.

 

모집인원

매번 회차마다 모집하는 인원은 하늘과 땅 차이로 달라집니다. 예전에는 1만명이 넘도록 모집도 했지만 지금은 사정이 달라졌습니다. 이제는 복지를 내세우며 집행해야할 행정영역이 몇배는 더 늘었기 때문이죠. 어떤 곳에 시기적절하게 줘야할지 지사의 머릿속이 복잡해질 것 같습니다.

 

이번에 2차 청년 우대형 노동자 통장은 6천명을 모집합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먼저 달려가는 분들이 대상이 아니라 본인의 거주지 및 나이대를 고려해 지원하는 것이라는점만 명심하세요.

 

신청하는법

주민센터로 방문할 필요도 없습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https://account.jobaba.net/) 으로 가면 되니 말입니다.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복지재단이 힘을 합쳐서 시행하는 만큼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동참 바랍니다. 아무리 좋은 취지로 캠페인을 진행해도 참여자가 없으면 기운 빠지거든요.

 

2020년 8기 이후 신규로 모집중에 있습니다. 나쁜일을 하는것도 아니고 이걸 하면 사기 당할 것도 없습니다. 어떤 분들은 매년 하고 싶어서 상시 대기중이기까지 하죠. 몰라서 못할뿐 알아서 안하는 분들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인기가 상당히 높은 경기도 정책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 총정리

직장인을 위한 2021년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 총정리를 해봅니다. 북한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아직까지도 노동자란 친북성향의 좌파 단어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념주의

bomtada.tistory.com

 

소득확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다시한번 봐주시길 바랍니다. 2021년 8월분을 체크해서 위 기준에 합당한지 그 이하인지를 보면 됩니다. 이보다 많은 소득을 받는 분들은 애석하게도 제외됩니다. 제출서류는 근로확인서류와 소득재산증빙서류 및 등초본 가족관계 증명서 등이 필요합니다.

 

2021년 10월 15일 오전 10시에 개별적으로 발표하니 다들 잘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기간 관련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