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 연장

서울에서는 경제를 활력있게 만들고자 집합 및 영업금지를 받은 분들을 대상으로 추가금을 차등 지원 합니다.원래는 지난달까지만 접수를 받고 마칠려고 했으나 모르는 분들이 워낙 많다보니 연장한 케이스 입니다. 무슨 소리인지는 다음 과정으로 확인해보세요.

서울경제활력자금 신청 연장기간

7월까지만 하고 말려고 했다가 급하게 1달을 더 연장했습니다. 본인이 살고있는 구청이나 주민센터로 방문하면 관련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일단은 기간 자체가 8월 31일까지로 늘어난 것에 대한 인지는 하시길 바랍니다.

 

흥미로우면서도 재미난 점은 계속해서 기간을 늘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다가는 202년 12월 말까지 지속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저마다 마련한 예산은 있고 이를 가만히 두고보고 있는 분들이 많다보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산 소진시까지는 서울경제활력자금 신청 접수를 계속할 수밖에 없을테니 말이죠.

 

지원대상 및 금액

지원대상 : 집합금지 또는 집합제한 등으로 피해를 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수령한 소상공인 입니다. 이말은 전혀 새로운 대상을 취합해서 준다는게 아니라 이미 한번 받은 분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말입니다. 이것참 어이가 없는 경우가 또 없습니다.

 

지난번 못받은 분들을 보완해서 줄 생각은 안하고 새롭게 대상을 구별하기 귀찮으니까 그대로 준다는 말입니다. 이게 뭘 의미하냐면 4차때 지원금을 못받은 분들은 서울 활력자금은 꿈도 꾸지 말라는 말입니다. 더욱 열받는 점은 누군가는 사업자를 여러개 생성하게 장난질을 치고 받아간다는 점이죠.

 

잘못된 지급을 잡아낼 생각은 하지않고 잘못된 기준을 그대로 따라간다는 말이니 어이가 없을 만하죠.

 

지원금액 : 집합금지 업종 중 기간이 연장된 분들은 150만원을 추가로 받고 금지에서 제한 전환이 된 분들은 120만원을 받습니다. 집합제한을 21년 2월 14일까지만 하신분들은 60만원을 받게 됩니다. 1인이 다수의 사업체를 운영했다면 당연히 1개만 선정해서 드립니다.

 

공동대표로 묶어진 사업일 경우도 대표자 1인에게만 챙겨드립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총 2가지 방법으로 구분됩니다. 이중 온라인 방식은 https://서울활력자금.kr/ 로 방문하면 됩니다. 자세한 설명을 생략해도 될정도로 본인인증 후 몇가지 항목만 선택하면 끝납니다. 국세청 자료를 바탕으로 이관된 데이터로 선별된 여러분들이라서 굳이 더 적고 말고 할 것도 없기 때문이죠.

 

현장접수 방법

기간 : 8월 2일 ~ 31일까지 구청으로 가서 지역경제과를 찾으면 됩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마다 관장하는 부서가 다를 수 있다보니 구청 정문으로 들어가면 인포 보시는 분들께 물어봐야 합니다.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하려고 방문했다고 말하면 친절하게 몇층으로 가라고 안내해줍니다.

 

지급시기

신청완료 후 지급완료까지 3일 정도밖에 안걸립니다. 하지만 주말은 안됩니다. 왜냐면 사람이 확인 후 온라인 시스템상에서 버튼을 눌러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관리자 입장에서 말씀드리는 것이며 받는 분들은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정도면 받게 됩니다.

 

이상한 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청하라고 문자를 발송했을 겁니다. 하지만 본인이 못받았다고 대상에서 제외됐다는 말은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컴퓨터가 하는 일이고 이는 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자 사람이 서브로 존재하지만 모자란 점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서울시에서 추가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지원을 하는 만큼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연락을 따로 주지 않았다고 가만히 있으면 정말이지 아무것도 받지 못하고 끝날 수 있습니다.

설명드린 것으로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다산으로 연락해서 물어보세요. 모르는게 없을 정도로 천재같은 분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답변을 주기 때문이죠. 유퀴즈에도 베테랑 여성분이 나와서 하는 말을 들어보니 상식이 매우 풍부한 분임을 알 수 있었구요.

 

모르는걸 아는 척 허세를 부리기 보다는 모르면 몰랐다고 물어봐야 합니다. 짧게 알아보긴 했으나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 연장과 관련된 내용은 정확히 적어드려서 후회는 없습니다. 이글을 보고 그대로 따라 해보는 분들이 계신다면 만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