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사용처

시민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는 광주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사용처를 정리합니다. 준다는 말이 있었지만 준비하는데 까지 시일이 소요되다보니 이제서야 열렸습니다. 이미 준비하고 대기했던 분들은 당일이라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광주 일상회복지원금 지급 대상자가 아니라서 이의신청해야 한다면 절차를 알려드립니다.

 

광주 일상회복지원금 대상

2021년 12월 1일 24시를 기준으로 광주광역시 주민등록 시민인 분들이 지급 대상입니다. 광주 광역시에 체류지 또는 거소를 둔 등록된 외국인과 외국국적 동포까지 포함입니다. 신생아도 1인 10만원 대상자지만 기준시점 현재 부 또는 모가 대리 수령합니다. 출생신고 또는 출생증명서를 제출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광주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지금 알아보는 광주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청

www.gwangju.go.kr

 

들어가면 3가지 메뉴가 있고 가운데 쪽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일상회복지원금 5부제 기간

1월 17일(월) ~ 21일(금)까지 광주에서는 일상회복지원금 5부제를 적용합니다.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위의 표대로 접수 대상이 달라집니다.

좀더 세부적으로 전체 기간을 구분하면 이렇습니다.

1. 신용체크카드 온라인 충전 : 22년 1월 17일 ~ 2월 18일 오전 9시까지

- 부 또는 모가 미성년 세대원 합산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면 1~2일 기준으로 포인트를 충전합니다.

 


✔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2. 선불형 상생카드 현장지급 : 22년 1월 17일 ~ 2월 28일 오후 6시까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서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상생카드신청서.hwp
0.02MB

3. 기초수급자 : 1월 7일 ~ 14일 사이에 수급계좌로 지급

 

 

광주 일상회복지원금 사용처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 사행업소, 세금, 공공요금, 아파트 관리비, 교통요금, 홈쇼핑, 인터넷 상거래, 배달앱 등은 광주 일상회복지원금 사용처에서 제한됩니다. 카드사별 가맹점이 다를 수도 있으니 한번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대리신청 구비서류

어르신,거동불편자,시설거소,병원입원,의사무능력자는 배우자나 직계존비속,직계존비속의 배우자나 형제, 자매 등이 대리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리인 신분증, 지급대상 신분증, 위임장, 관계증명서류를 구비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챙겨야할게 은근 많아보이지만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단지 귀찮을 뿐입니다.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주소지 근처가 아니라도 행정복지센터로 찾아가서 도움을 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문제가 있고 해결되지 않는다면 광주 광역시 빚고을 콜센터 062-120 고객센터로 광주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사용처를 알 수 있습니다.

 

 

진천군 군민위로 방역지원금 10만원 신청 홈페이지

충청북도에 사는 분들은 주목 바랍니다. 진천군 군민위로 방역지원금 10만원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진천에 계시는 모든 군민 모두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합니다. 또다른 명칭으로는 진천군 일

bomtada.tistory.com

 

 

충남 교육희망카드 10만원 사용처

이번에 준비한 충남 교육희망카드 10만원 사용처에 관한 내용은 흔히 볼 수 없는 정보 입니다. 충남교육희망카드 지원 대상부터 신청 방법과 가맹점 등을 상세하게 포스팅합니다. 충청남도 내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