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교육희망카드 10만원 사용처

이번에 준비한 충남 교육희망카드 10만원 사용처에 관한 내용은 흔히 볼 수 없는 정보 입니다. 충남교육희망카드 지원 대상부터 신청 방법과 가맹점 등을 상세하게 포스팅합니다. 충청남도 내 국립, 공립, 사립, 유치원, 초등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학생들이 사용 대상입니다.

 

충남 교육희망카드 신청 방법

충남교육 희망카든느 별도로 신청하는 절차와 방법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각급 학교와 유치원에서 일괄적으로 지급합니다. 선불카드 10만원 권으로 1매씩 드립니다. 재학 중인 자녀가 2명이라면 10만원권 카드를 2매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사용기간

2022년 1월 1일 ~ 6월 30일까지가 교육희망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 입니다. 해당 기간이 지나면 잔액 환불은 불가하오니 해당 기간내 써야만 합니다.

 

충남 교육희망카드 사용처

재난지원금과 국민지원금 등 사용했던 사용처에서 동일하게 쓸 수 있습니다. 대형유통, 마트, 백화점은 쓸 수 없습니다. 온라인 쇼핑도 불가하며 유흥업종, 주류, 위생, 레저, 기타 등 업종 등도 사용이 제한됩니다. 모든 가맹점에서 쓸 수 있는게 아니라 제한 업종이 있는 만큼 재난지원금 사용처와 동일하게 쓰면 됩니다.

 

충청남도 내에서만 쓸 수 있으며 가맹점 이용시 지역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충남교육희망카드 지원 대상에서 어린이집만 제외됩니다. 교육청에서 지급되다보니 관할 부서가 보건복지부로 들어가는 어린이집은 제외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정부의 추가 지원책은 별도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충남교육희망카드 수령안내는 이쪽입니다.

 

 

http://samseong.cnees.kr/boardCnts/updateCnt.do?boardID=61699&viewBoardID=61699&boardSeq=43431963&lev=0&action=view&searchType=null&srch2=null&s=samseong&statusYN=W&page=1

제목 충남교육희망카드 수령 안내

samseong.cnees.kr

 

충청남도 교육희망카드 Q&A

카드 사용기간과 잔액에 대한 부분 및 선불카드 잔액 확인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만약에 발급받게된 희망카드를 분실 또는 훼손 된 경우라면 재발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사용 등록한 경우라면 복구 가능합니다.

 

10만원이라는 금액이 정해진 선불카드라서 잃어버리는 일은 없길 바랄 뿐입니다. 천안시지부나 태안군지부 등 농협 지점으로 직접 신분증을 지참후 방문해야하는 수고스러움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아니면 농협 어플에서 기프트카드 관리로 들어가서 본인인증하고 등록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본문을 통해 알아본 충남 교육희망카드 사용처 중 하나로마트, 편의점, 재래시장, 서점, 음식점 등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학원 미용실 교습소 편의점 폐업 신청 대상의 요점

이번에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학원 미용실 교습소 편의점 폐업에 따른 신청 대상의 지급일과 시기는 언제인지 알아봅니다. 일상회복을 중단하고 영업시간을 제한 하는 등의 피해를 신속하게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