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주식시장 폐장일 및 2023년 주식시장 개장일

2022년 연말을 슬기롭게 이겨내고자 2022년 주식시장 폐장일과 2023년 주식시장 개장일이 궁금한 분들이 많습니다. 한국주식과 미국주식에 집중하고 있는 투자자 입장에서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할 부분이니 말입니다. 특히나 이번에 처음으로 참전했거나 3년 차 이하의 주린이라면 주식시장이 폐장하는 날짜와 일정 및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시기와 배당락, 배당기준일을 염두해야 합니다.

 

하루라도 잘못된 선택으로 매수를 시도한다면 2022년 배당금을 못받는 사고가 발생하기 떄문입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2022년 주식시장 폐장일과 2023년 주식시장 개장일 등을 신년달력으로 정리합니다. 보기 편하도록 만들었으니 유용하게 쓰시길 희망합니다.

 

2022년 주식시장 폐장일

다음보다 네이버 달력을 기준으로 그래픽적 문구를 삽입해서 제작했습니다. 매년 동일하게 반복되는 주식시장의 루트와 패턴을 익히는 과정이라고 보면 됩니다.

1. 배당기준일

12월 28일이 주식 투자자에게 있어서는 가장 중요한 배당기준이 되는 날이 됩니다. 28일 오후 6시까지 배당받고자 하는 종목을 매수할 경우 결산배당이란느 걸 받을 수 있습니다. 정규장이든 시간 외 장이든 상관없이 모두 포함시킵니다.

 

배당기준일까지만 매수를 한 경우라면 다음날 이후에 판다고 하더라도 배당금을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배당금으로 생활을 하거나 맛있게 수금하고 나올 분들이라면 12월 28일 화요일 배당기준일이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단, 배당기준일과 다음날인 배당락일에 배당금 만큼의 주가 하락세가 동반되기에 세금을 고려할 필요는 있습니다.

 

배당기준일까지 주식을 매수했다면 배당금은 2023년 3월~5월 사이에 지급됩니다. 받게되는 배당금에 붙는 세금은 15.4% 입니다.

 

 

주식 거래시간 2022 정리

이번엔 주식 거래시간 2022 버전으로 알아봅니다 난생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입장이라면 아무때나 사서 팔고 이러면 돈버는거라고 오해하셨을텐데요 은행문을 열고닫는것처럼 정해진 시간안

bomtada.tistory.com

 

2. 배당락일

12월 29일 수요일이 배당락일 입니다. 29일 이후로 주식을 팔아도 결산/분기배당감을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생깁니다. 배당락일에는 기본으로 예상된 배당금 정도의 주가가 하락한 상태로 장이 시작합니다. 따라서 갑자기 주가가 내려갔다고 세상 잃은것처럼 한탄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연한 것이니 말이죠.

 

3. 폐장일

말로만 들어본다면 2022년 주식 거래시장 폐장일이 30일로 되어있으니 주식거래를 할 수 없다고 생각할 겁니다. 하지만 폐장일은 2022년 마지막 주식시장이 열리는 날입니다. 문을 닫기전 마지막으로 주식을 사고팔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요약하면 오전 9시 ~ 오후 3시 30분까지 주식 운영시간에 따라 주식거래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4. 휴장일
2022년 31일은 주식시장 휴장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미국시장의 경우엔 특별한 일이 없다면 개장하며 휴장은 국내주식 한국시장을 위주로 참전하는 분들이 체크해야할 포인트 입니다.

 

 

주식 수수료 평생무료 문제

코로나로 돈벌 수단이 막히니 주식 수수료 평생무료 문구에 혹해서 주식시장으로 뛰어든 사람들이 수십배 늘었습니다. 지금은 많이 사라지긴 했지만 수수료 없는 증권사라는 광고 홍보 문구로

bomtada.tistory.com

 

2023년 주식시장 개장일

2023년 계묘년 새해의 주식시장 개장일은 1월 3일 월요일 부터 입니다. 1월 1일 신정이 토요일로 묶였다는 사실이 매우 애석하게 여겨집니다. 새해 주식시장 개장일날 운영시간은 1시간 늦은 오전 10시부터 오픈입니다.

2022년 주식시장 폐장일, 배당락일, 기준일, 휴장일을 비롯해 2023년 주식시장 개장일을 알려드렸으니 투자에 잘 활용해 삶을 윤택하게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격수업 관련주

9월 11일까지 등교 중단으로 원격수업 관련주가 다시한번 크게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라 성투하고 싶은분들은 보세요. 아무래도 악재가 계속되면서 누군가는 득을 보는 종목도 발생하는 것 같은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