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학원 미용실 교습소 편의점 폐업 신청 대상의 요점

이번에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학원 미용실 교습소 편의점 폐업에 따른 신청 대상의 지급일과 시기는 언제인지 알아봅니다. 일상회복을 중단하고 영업시간을 제한 하는 등의 피해를 신속하게 지원하고자 12월 27일 월요일부터 총 3조가 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급을 시행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학원

이번 시간에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방역지원금을 학원, 교습소, 미용실, 편의점, 폐업에 대한 신청 방법을 정부 알림 기준으로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지원대상 기준과 정확한 기준을 알고 싶다면 똑똑히 지켜보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2021년 12월 15일 이전에 사업자 등록증을 내고 개업한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대상으로 매출감소한 경우라면 사업체 당 100만원을 지원합니다.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곳은 매출감소 판단기준이 따로 없습니다. 어떤 업종이든 원래 일하고 장사해야할 시간을 제한 당했다면 수입과 상관없이 정부 지원금을 드립니다.

예를 들어 영업제한으로 학원 교습소 미용실 편의점이 들어가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은 간단해지는 것입니다. 별도의 증빙없이 곧바로 지원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추가 확인이 필요해서 1차, 2차, 3차 지급시기인 1월 6일 이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소상공인과 그렇지 않은 분들에 따라서 대상기준이 달라진다고 보면 됩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랑 희망회복자금을 수급한 경우라면 21년 11월, 12월 또는 11~12월 월평균 매출을 비교해서 진행합니다.

 

 

방역패스 발급방법 3가지 알아두기

일상적 생활로 단계를 회복하는 과정에서 확진자가 터짐에 따라 방역패스 발급방법이 크게 화제가 된 상황입니다. 정부에서는 더이상 가만히 국민들을 좌시하지 않겠다는 입장

bomtada.tistory.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일

정부에서는 신속하게 지급하고자 손실보상과 희망회복자금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영업제한 된 개사가 75만개 정도가 된다고 파악했습니다. 12월 27일 월요일 오전부터 접수를 받고 당일날 곧바로 100만원을 드리고 있습니다.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당한 식당과 카페 등 소상공인은 1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자 입니다. 여행업과 숙박업 등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았다면 22년 1월 6일부터 지급을 시작합니다. 최근 개업을 한 경우라면 DB가 없기 떄문에 1월 중순 이후로 별도로 안내를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온라인 신청

 

지급 대상에 속한 분들은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로 들어가서 신청 할 수 있으며 당일 지급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ob0bku825amoe82aj1potblybi4k.kr

 

1차 지급 대상자에 편의점 학원 교습소 미용실 등 해당사항이 있는 소상공인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합니다. 27일은 사업자등록번호 홀수를 대상으로 하고 28일은 짝수 대상으로 합니다. 12월 29일부터는 사업자번호 구분없이 신청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상공인이라면 아무래도 공통의 질문사항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음의 자주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다수 사업체를 운영중이라면 개별 사업체당 100만원씩 드립니다. 4개까지 드리니 400만원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공동대표라면 대표자 중 1인에게만 드립니다. 변호사, 회계사, 병원, 약국 등 전문직종이나 금융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 업종은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일반 소상공인의 매출 감소 여부는 위의 표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사업체가 속한 업종의 평균 매출액 증감을 적용합니다. 어느 한가지라도 만족한다면 매출감소로 인정한다는 방침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콜센터는 1533-0100 입니다. 모르는게 있다면 물어보면 됩니다.


소상공인_방역지원금_안내문.hwp
0.11MB

 

글을 장황하게 적은 듯 싶습니다. 깔끔하고 똑 부러지게 글을 적고 싶었지만 말이죠.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학원 미용실 교습소 편의점 폐업 신청 대상이 언제 어떻게 지급받는지 알려드렸습니다. 정부의 신속하고 성실한 행정집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먼발치에서 지켜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누리집 바로가기

군더더기 없이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누리집 바로가기를 알리고자 글을 적습니다. 10월 27일을 기준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홈페이지가 출범했습니다. 희망회복자금이나 버팀목자금 플러

bomtada.tistory.com

 

 

3차 백신 접종 예약 변경 및 확인 취소 방법

이제는 3차 백신 접종 예약 변경하고 확인 취소하는 방법을 설명드릴 차례가 됐습니다. 12월 13일 월요일부로 우리나라는 대대적인 방역패스 강화 정책에 돌입했습니다. 이제부터는 좋든 싫든간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