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누리집 바로가기

군더더기 없이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누리집 바로가기를 알리고자 글을 적습니다. 10월 27일을 기준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홈페이지가 출범했습니다. 희망회복자금이나 버팀목자금 플러스처럼 오전 9시부터 신청받지 않고 오전 8시부터 손실보상금 신속지급 절차가 이뤄집니다.

 

본문에 궁금할만한 설명을 곁들였으니 재미나게 읽어보고 신청처로 바로 가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대상

소상공인 보호법에서 정하고 있는 감염병예방법에 따라서 착실하게 집합금지라고 문을 닫거나 영업시간 제한에 따라 오후 9시 또는 10시까지만 장사하고 그만 둔 소상공인과 소기업 입니다. 나라에서 하라는대로 하지않으면 과징금 벌금 등의 철퇴를 맞기에 어쩔 수 없이 따라야 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도 좋지만 어쭙잖게 하다보니 소상공인 피해액만 눈덩이처럼 불어났습니다. 이분들에게 아주 조금이나마 손실보상제도를 시행해서 80% 보정률로 보상한다는게 이번 취지입니다.

일반업종과 경영위기업종은 이번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오프라인에 인테리어비 들여서 장사해온 사장님들이 대상입니다. 21년 7~9월 매출이 없는데 신청해도 되는지 묻지말고 하세요.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30초

오늘은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을 30초내로 알아보겠습니다. 시간이 귀한분들께 쓸모있는 정보만 드리니 참고하세요 개인사업자라면 소득금액증명원을 인터넷발급 받을일이 생

bomtada.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누리집 바로가기

🔔 소상공인 손실보상.kr 로 들어가면 됩니다. 서울 수도권과 경기도, 대전, 인천, 광주, 부산, 대구, 강원도, 제주도 등 소상공인으로써 피해를 보신 모든 분들이 대상자 입니다.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 연장

서울에서는 경제를 활력있게 만들고자 집합 및 영업금지를 받은 분들을 대상으로 추가금을 차등 지원 합니다.원래는 지난달까지만 접수를 받고 마칠려고 했으나 모르는 분들이 워낙 많다보니

bomtada.tistory.com

 

손실보상 매출액 기준

집합금지나 영업제한에 해당된다고 모두다 소상공인 소기업 기준을 충족시키는건 아닙니다. 손실보상을 받으려면 1년 매출액이 10억 ~ 120억원 이하인 분들만 가능합니다. 본인의 사업자등록증을 꺼내보면 신청대상업종별 매출액 이하인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부가세 기한후신고 작성방법

누군가는 부가세 기한후신고 작성방법이 궁금해서 검색후 들어왔을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이런글을 찾는다는건 누군가한테 맡기지 않고 본인이 셀프로 직접 부가가치세 기한후신고방법을 처

bomtada.tistory.com

부가세 신고와 종합소득세 신고를 꾸준히 해오신분들은 10월 27일 오전 8시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kr 사이트에서 곧바로 신속지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부가세 신고는 기한 후 신고도 가능하니 알아두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계산법

손실보상 계산식은 19년 대비 21년 동월 일평균 매출 감소액 x 방역조치 이행일수 x 보정률 (80%)을 곱하는 것입니다. 보기에는 참으로 쉬워보이지만 막상 해보려면 골치 아픕니다. 학창시절 수학의 정석 잘풀던 친구가 그립습니다.

 

그렇다고 포기하진 마세요. 어차피 온라인 손실보상 누리집에서 자동으로 계산해서 금액을 입금해주니 말이죠. 오후 4시 이전 신청시 당일 입금하니 빨리 하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기간

1. 신속보상 : 10월 27일 부터 시작

2. 확인보상 : 11월 10일 부터 합니다.

​여기서 '확인보상' 기간은 신속보상금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나 지방자치단체 시설분류 확인이 필요할 때 별도로 신청하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자영업자 손실보상 신청 절차

1.신속보상

① 온라인 신청 : 10월 27일(수) 부터 '소상공인손실보상.kr'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및 본인인증 후 서류제출 없이 신속히 신청가능합니다.

 

② 오프라인 신청 :  11월 3일(수)부터 손실보상신청서를 사업장 소재지 관할 시·군·구청에 제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확인보상

① 온라인 신청 :  11월 10일(수)부터 손실보상 누리집 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및 본인인증 후 필요서류를 업로드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오프라인 신청 : 필요한 증빙서류와 확인보상신청서를 사업장 소재지 관할 시·군·구청에 제출시 신청가능합니다.

 

손실보상제 콜센터 운영시간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10월 말부터 신청 및 지급합니다. 채팅 상담은 월 ~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됩니다. 1533-3300으로 물어보면 친절한 사람의 음성으로 궁금증을 풀어볼 수 있습니다. 만일, 통화가 어려운 경우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온라인 채팅을 시도합니다.

 

🔔 손실보상 114 채팅상담 바로가기

 

소상공인손실보상 | 소상공인손실보상114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채팅상담 공간입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에 대하여 궁금하신 점을 누구나 신분을 노출하지 않고 자유롭게 채팅으로 질문하고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www.xn--114-vs1n75mp9a95d.kr

도움이 필요하다면 주저하지 말고 물어보세요.

챗봇상담은 24시간 무제한으로 문의할 수 있고 상담원과 챗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합니다. 콜센터랑 동일하게 흘러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월과 11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누리집을 바로가기로 손쉽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어려움 속에서 꿋꿋히 웃으며 버텨내는 자가 승자가 되리라 믿습니다. 전국의 사장님들 버팁시다.

 

개인사업자 부가세신고 필요한것 정리

매년 1월과 7월 개인사업자 부가세신고 필요한것 정리 합니다. 늘상 여러차례 시리즈물로 부가가치세 신고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강조해드렸습니다. 그럼에도 아직까지 제대로 이행하지 못하

bomtada.tistory.com

 

2021년 종합소득세율표

5월이면 2021년 종합소득세율표를 보게 됩니다. 그동안 피하고 싶었던 세금을 다시 한번더 마주해야 하는 수간이 옵니다. 작년은 우리에게 큰 시련을 안겨주었습니다. 코로나19로 장사를 못하고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