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개인사업자라면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필수적으로 알아야만 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개인적으로 이용하는 일반적인 공동인증서를 하시면 절대로 안됩니다. 어떤걸로 받아야할지는 은행별 인증센터로 찾아가 다음 소개하는 방식대로 해주세요.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일반적으로 사업하는 분들이라면 상호관계를 유지함에 있어 물건의 매출입 관련한 세금계산서 발행은 필수입니다. 과거에는 수기로 종이식으로 발행했다면 이제는 국세청 홈택스로 들어가 발행한다는 차이점만 생겼죠. 물론 다른걸로도 가능하지만 소정의 비용이 발생하니 제가 알려드리는 그대로 하는게 편합니다.

 

이제막 장사를 시작한 분들은 몰라도 많은 분들이 이런 과정을 다 거쳤습니다. 문제는 1번 이용으로 평생가는건 없다는 점이죠. 특히나 개인과 사업자용 인증서의 차이를 모르는 분들도 많고 특히나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때 필요한 범용인증서의 개념을 모르는 분이 많아 낭패입니다.

 

▼ 관련기사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 대상자 확대,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이 화제다. 국세청이 오는 7월부터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대상자를 직전 연도 사업장별 면세공급가액과 과세공급가액 합계액이 3억 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로 확대한

www.nbntv.co.kr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휴면예금 계좌 통합조회 30초 해결

최근 휴면예금 계좌 통합조회에 관심이 늘었죠 많은분들이 관심갖는만큼 엉터리 정보도 많아져 정확한 정보를 찾기 어려운 분들은 따라오세요 30초면 계좌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바

bomtada.tistory.com

 

휴대폰 인증서 컴퓨터로 옮기기 최신

휴대폰 인증서 컴퓨터로 옮기기 문제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려요 공인인증서 기간만료로 종료됐다면 휴대폰 공인인증서를 컴퓨터로 옮겨 이용하면 보다 빨리 은행업무를 바로 처리할

bomtada.tistory.com

본건에 소개하는 내용과 함께 읽어두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저는 제가 사업자통장을 만들었던 국민은행의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위주로 설명드립니다. 타은행도 사용하는 단어는 거의 비슷하므로 이것만 봐도 다 응용해서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지금 알려드리는 방식에 10초만 시간을 할애하면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제사 세금계산서 발행이 쉬워집니다.

☞ 세금계산서 인증서발급 받기

https://obank.kbstar.com/

 

https://obank.kbstar.com/

 

obank.kbstar.com

 

국민은행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1. '인증서 발급안내'라는 항목이 왼쪽 중앙 하단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2.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하기라고 있습니다. 법인이 아닌 일반적인 개인사업자 분들이라면 다들 공통적으로 이용할 메뉴입니다. 일반 금융인증서랑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과는 다른 방식입니다. 그림에 나와있는 것처럼 수수료로 4,400원이 들어가는걸로 신청해야 합니다.

 

3. 전자금융서비스 설명서를 간략히 읽고 내려가면 사용자 본인확인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만들었던 사용자ID를 이용해 약관 동의 및 본인확인을 거치게 됩니다.

 

4. 아뿔싸! KB스타뱅킹 연동 인증을 이용하기 위해 서비스 신청이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이렇게 오류 메세지가 나오면 그대로 따라 해보고 안되면 1번 과정을 다시 시도합니다.

 

5. 몇번 시도하다보면 '전세금융인증서' 항목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1년에 4,400원(부가세 포함)이 발생합니다. 기존에 은행에서 개인적으로 이용하던건 따로 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은 4천 4백냥을 내야합니다. 이건 통장에서 자동으로 빼가니 계좌만 유지하고 있으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사업자간 경비처리를 할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게 됩니다.

 

6. 사용자 ID 및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주민등록번호까지 넣어줍니다. 이렇게 하다가 저는 오류가 4번까지 났습니다. 정확한 입력값을 알고 있는 저와 같은 상황에서도 계속 오류로 문제가 발생하는 분들은 브라우저를 바꿔서 해보세요. 계속 크롬으로 하다가 실패했던걸 웨일로 바꿔서 하자마자 통과했거든요.

 

참고로 5번 틀리면 오프라인으로 찾아가서 번호표 뽑고 기다렸다가 오류값을 초기화 시키는 불상사가 생기니 주의하세요.

7. 발급대상 인증서 선택란이 나오면 꽤나 잘 진행한 것입니다. 여기까지 넘어왔으면 80% 절차는 끝마친 셈입니다. 이제 국민은행 범용공동인증서 발급하는 마지막 관문을 향해 출발하시죠.

 

8. 사업자통장의 출금계좌와 비번 및 OTP를 켜서 나오는 6가리 일회용 비번을 입력합니다. 저는 마우스로는 이상하게 계속 틀리게 나와서 일부러 체크를 끄고 키보드로 했습니다. 보완을 중시하면 마우스가 낫지만 이상하게 오류가 계속 발생해 다르게 진행했음을 밝힙니다.

 

저처럼 안되면 여러가지로 도전해보세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수수료

9. 전자세금융 인증서 발급비는 4,400원이 나오게 됩니다. 이건 방금전 입력한 사업자계좌에서 자동으로 빠져나갑니다. 따로 어디로 넣어야하는 등의 과정은 거치지 않습니다.

 

10. 개인적인 정보가 틀림없는지 나옵니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상대방에게 계산서를 떼어줄 수 있겠죠? 옛날에 종이로 하던 것보다는 양측이 모두 관리하기 수월해서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해 버릇해서 못하는 거라고 생각했으나 매번 할때마다 적응이 안됩니다. 진짜 5번 비번치다가 오류나서 직접 은행으로 방문한 적도 여러번이거든요. 이래나 저래나 불편하더라도 꼭 해야만 하는 일이므로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순서가 짜증나도 참고 수행하길 바랍니다.

 

나름 경험을 바탕으로 적었는데 괜찮았다면 하트라도 한번 꾸욱 눌러주심 감사드릴게요.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여러 은행계좌를 사용하다보면 본인도 모른채 여기저기 돈을 흩뿌려두고 있단걸 알게되죠 하지만, 막상 찾으려고 하면 대체 어디에 얼마나 잠든건지 찾을길이

bomtada.tistory.com

 

국세청 미수령 환급금 조회 최신

환급금을 찾아가지 않는 30만명을 대상으로 세금 돌려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세금을 먼저낸 다음에 국세청에선 해당 사업주가 애초에 납부할 세금보다 더 많이 냈으면 계산한다음 차액을 돌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