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 발급 병원 정리

서울,대전,대구,부산 보건증 발급 병원 정리 합니다. 천안,광주,분당,전주 건강진단결과서 필요한 분들은 꼭 알고 넘어가세요. 무엇보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식으로 하면 보건 3천원 보다는 값이 나가지만 8천원 선에서 해결 가능하거든요. 바로 확인해보세요.

보건증 발급 병원

가장 낮은 비용에서 해결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지역명을 적고 보건소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수원 보건소처럼 적어볼 수 있는 것이죠.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보건증 떼주는걸 꺼려하는 곳들이 있으니 사전에 체크하세요.

 

저는 예시를 들어드리기 위해 대전 동구 보건소라고 찾아봤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이렇게 서치(search)하는 것만으로도 아래와 같이 누리집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진료 건강진단결과서 입니다. 아직도 과거 명칭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렇지 부르는 용어는 달라졌습니다.

 

▼ 우리동네 보건소 찾기 ▼

 

보건소 : 네이버 통합검색

'보건소'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건강진단 보건증 필요한 이유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제49조에 의거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을 만드는 사업장이나 파는 일 등에 종사하는 영업자들은 사전에 건강진단을 받고 보건증을 소지해야 합니다. 매년 1회 정기적으로 검사 받아야하니 이점 유념하세요.

쉽게 말씀드리면 우리나라에서 입안으로 들어가는 먹는 것과 관련된 모든 업종은 필수적으로 받아야할 절차입니다. 외식업계 종사자가 보건증 미소지로 발각되거나 기간이 만료된 경우라면 사업주는 20만원을 물리고 종업원은 1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일반적으로 비용은 2~3만원

한국건강관리협회는 8천원

 

보건소 보다는 살짝 웃돈을 줘야하긴 하지만 일반적인 병원과 비교하면 상당히 저렴하게 이용가능합니다.

 

 

▼ 우리동네 보건소 운영시간 ▼

 

보건소 운영시간 : 네이버 통합검색

'보건소 운영시간'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보건증 재발급 방법,유효기간,인터넷 발급 1분안에 하기

지금 이글을 보고있다면 요식업에 아르바이트 또는 취업하기 일보직전의 상황이거나 직접 장사를 하는 사장님이라 생각되네요. 과거엔 보건소 찾아가서 보건증 받아야했지만 이제는 직접 가

bomtada.tistory.com

 

보건증 신청 절차

1. 본인의 지역내 위치한 한국건강관리협회 방문

 

2. 입구에서 코로나19 발열 체크 후 입장하기

 

3. 보건증 신청서 작성 및 대기하기

 

4. 수납 후 옷 갈아입기

 

5. 검사 후 옷장 키 반납하기

 

6. 수령일날 시간맞춰 방문하기

 

방문할 때는 본인 신분증을 필히 지참해야만 합니다. 지금 알려드린 방식은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절차이며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니 컴퓨터 잘다루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보건증 온라인 발급 방법

1. 건강검진결조회 사이트로 이동하기 (익스프롤러 브라우저 권장)

 

건강검진 > 인터넷검진예약 :::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검진결과서 조회를 원하시는 고객 * 결과서는 출력할 수 없으며 법적인 효력이 없습니다. 공단건강검진은 당해연도 건강검진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공단건강검진은 국민건강보

www.kahp.or.kr

▲ 글자를 누르면 바로 갈 수 있습니다.

 

2. '발급전용 페이지'로 바로 넘어가기

 

3. '인터넷 발급' 진행하기

 

4. 이름과 주민번호를 넣고 공동인증서 로그인

 

5. '증명서 신청' 클릭 후 건강진단결과서 조회하기

 

6. 프린터로 출력하기

 

백신을 맞았더라도 방문하기 꺼려지는 분들을 위한 대책입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면 여러모로 편합니다. 약간 귀찮은 점도 없지 않지만 사람 많은 곳으로 가서 대기하는 시간이 불편하다면 위에 안내해드린 대로 해보세요.

 

두눈 크게 뜨고 봐야할 컨텐츠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여러 은행계좌를 사용하다보면 본인도 모른채 여기저기 돈을 흩뿌려두고 있단걸 알게되죠 하지만, 막상 찾으려고 하면 대체 어디에 얼마나 잠든건지 찾을길이

bomtada.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 홈페이지

오늘은 2021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총정리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각각 개별적으로 글을 적으려다 한곳에 표기하는게 보기 편할 것 같아서 마음을 바꿨

bomtada.tistory.com

 

국세청 미수령 환급금 조회 최신

환급금을 찾아가지 않는 30만명을 대상으로 세금 돌려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세금을 먼저낸 다음에 국세청에선 해당 사업주가 애초에 납부할 세금보다 더 많이 냈으면 계산한다음 차액을 돌

bomtada.tistory.com

 

보건증 발급 가능한 병원

건강관리협회는 서울에만 터를 두고 있는 게 아닙니다. 전국적으로 없는 곳이 없다고 할 정도로 포진해 있는 상태입니다. 아래는 이점을 보다 상세하게 알려드리고자 나열한 내용입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가까운 쪽으로 미리 물어보고 방문해보세요.

 

서울 보건증 발급 병원

수도권에는 서부,동부,강남지부 등 총 3곳이 위치해있습니다. 일반 요식업으로 사업을 하는 분이라면 장티푸스와 결핵, 전염성 피부질환 여부를 검사합니다.

 

만일, 일반적인 곳이 아닌 유흥주점 등에서 일한다면 위 검사와 더불어 에이즈 검사를 추가로 받게 됩니다. 피검사와 흉부 엑스레이는 어떤 분들이나 공통적으로 진행되는 절차니 참고하세요.

 

대게 1년의 유효기간이 주어지지만 학교 급식소에서 일하는 분들은 6개월로 반기만 인정되며 유흥업종은 3개월만 효력이 유지됩니다. 모두 똑같이 일년으로 기억하지 말고 본인이 어떤 업에 종사하느냐에 의거해 만료일 및 갱신기간을 판단해야 합니다.

 

부산,대구 보건증 발급 가능한 곳

부산은 동래구 충렬대로에 위치한 곳으로 평일 오전 8시 ~ 오후 5시까지 가능합니다.

대구는 동구 장동로에 위치한 곳이 하나 있고 북구 팔달로에 자리잡은 곳이 또 한군데 더 있습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에 자리한 곳으로 가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시간은 거의 동일합니다. 오전 8시부터 시작해서 오후 4시 아니면 5시에 종료하죠.

 

원래는 보건소로 찾아가면 삼천원에 끝나는 일이 번거롭게 됐습니다. 나라에서 막았거든요. 코로나19로 감염병 전파될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의미인 듯 싶습니다. 어쩔 수 없이 돈을 더 주고서라도 이제는 더많은 인원이 밀집하는 병원으로 갈 수밖에 없네요.

 

건강진단 결과서 수령일

 

위생 검사를 마치면 조금 차이는 있지만 보통 2~5일 사이에 건강진단 결과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내가 먹는 장사를 하기까지 아무런 문제가 없는 지 알아보는 과정이 존재하니 빠뜨리지 말고 챙기시길 바랍니다. 직장 생활만 하던 분들은 법적인 부분이나 위생관련 부분을 거쳐야한다는 걸 모르고 바로 부동산 잡고 인테리어 들어가거든요.

 

가장 중요한 부분을 이행하지 못하면 불법이 되고 벌금 및 과태료가 상당히 쎄니 주의하세요.

 

본인이 가면 신분증 하나로 해결될 일이지만 대리인이 대신 수령한다면 검사자의 신분증과 더불어 대리인의 신분증도 필요합니다. 부모님이 식당을 하고 저또한 이런쪽으로 관심이 있었던터라 남일처럼 느껴지지 않았네요. 자칫 놓치고 그냥 지나갈 수 있는 일이지만 소홀히 하면 안될 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입안으로 들어가서 탈나면 앞뒤 안가리고 달려들거든요. 오랜시간 준비해서 장사를 시작했다가 소란에 휩쓸리면 안되잖아요. 사전에 문제를 예방하는 차원에서도 숙지하고 있어야할 상식이라 생각합니다. 다 아셨으리라 판단하며 이상으로 보건증 발급 병원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산재지정병원 찾기

산재지정병원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로써 회사에서 일을 하다가 부상을 입게되는 경우 또는 병에 걸리게 될경우 산재지정병원을 찾아가야합니다 어떻게 산재지정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