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충북 제천시에서 청년구직활동 재난지원금을 신청 받습니다. 직접 거주하고 있거나 친인척 중 제천에 살고 있다면 알려주시면 좋습니다. 이웃 좋다는게 무엇인지 이번 기회를 통해 알릴 수 있으리라 봅니다. 2022년 제천시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 관심이 있다면 확인하세요.

 

제천시 기획예산과 인구정책팀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로 가면 미취업 청년 재난지원금에 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들 놓치는 정보모음

📢 대전 위기극복 긴급 지원금 신청 지원 대상

📢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1분 끝

📢 2022년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및 가입조건 중도해지

📢 2022년 차상위계층 혜택 조건

 

제천시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대상

1. 신청일 기준으로 관내 거주하는 만 18~39세 청년 중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의 최종학력 졸업, 중퇴, 수료 후 미취업한 청년이 대상입니다. (1982.3.12 ~ 2004.3.11 출생자) 입니다.

 

2. 미취업요건 : 고용보험 미가입 또는 사업자등록이 없는 분들 입니다.

* 고용보험 가입자라도 주 30시간 미만 근로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휴폐업 사실증명원 제출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소득요건 :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에 속한 청년이면 됩니다.


공고문.hwp
0.04MB

공고문 확인하세요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신청기간

1. 2022년 3월 14일(월) 오전 9시 ~ 3월 23일(수) 오후 6시까지

2. 신청장소 : 청년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합니다.


신청서식.hwp
0.03MB

신청시 필요한 서류 받으세요

 

제천시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제천시 2차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도 함께 진행 중에 있습니다. 청년 뿐만 아니라 2022년 2월 20일 기준으로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모든 분들이 대상입니다. 1인당 15만원을 드리고 있으니 미취업 재난지원금과 함께 신청 바랍니다.

 

>>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신청하기

 

신청방법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를 받습니다. 우편접수시 접수하는 마지막날 소인분까지 유효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시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고시공고게시판 공고문을 참고하면 됩니다. 단, 이글을 읽는 분들은 따로 불편하게 찾을 필요없이 본문에 삽입했으니 편하게 받아가면 됩니다.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지급시기

가구소득, 미취업기간에 따른 정량평가로 350명을 선발합니다. 3~4월 중 개인별로 통보합니다.

 

제외대상

외국인, 타 재난지원금 수급자, 기초생활수급자, 정부지원 훈련 장려금 수급자, 실업급여,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등은 제외대상 입니다.

 

제천시 재난지원금 콜센터

제천시 기획예산과 인구정책팀 641-5057 번이 콜센터 번호 입니다.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서 궁금한걸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제천시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 관한 설명을 마칩니다. 청년들 뿐만 아니라 시민 전원에게 드리는 재난지원금도 같이 수령하시길 바랍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100만원 온라인 신청방법

이번에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안내가 나왔습니다. 2022년 기준으로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100만원 받을 수 있습니다. 본문의 내용을 통해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과 대상자를 알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