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용등급 무료 조회 사이트 TOP3

신용이 좋으면 뭐가 좋을까? 2023년 기준으로 신용등급 무료 조회 사이트 중 많이 이용하는 TOP3을 조사했습니다. 학교에서 받는 시험 성적표처럼 사람은 누구나 신용에 대한 등급이 매겨지게 됩니다. 미성년자는 예외일 수 있지만 사회생활을 하는 모든 사람들은 개인의 신용 점수로 평가됩니다.

 

전셋집이나 월세집 혹은 매매로 집 계약을 체결 시 개인의 신용정보는 큰 역할을 합니다. 돈이 부족해 은행 대출을 할 때 신용등급의 낮고 높음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게 됩니다.

 

신용등급 구간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높은 신용등급을 가진 분들은 1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7~10등급인 저신용자들은 2금융권,사금융,P2P 대출로 가야만 합니다. 평소 빚을 많이 감당하고 있는 분들은 금리가 낮은 1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것입니다.

 

이 말인 즉, 같은 돈을 빌리더라도 더 많은 이자 부담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세금 미납부, 공과금 연체 등으로 인한 신용 점수의 감소는 신용 등급의 하락으로 이어지므로 평소에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신용불량자는 본인 명의로 된 통장이나 카드 개설조차 어렵습니다. 사회에서 안 좋은 시선과 손가락 질을 당하기도 합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내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어떻게 올려야 하는지 잘 모르고 있기에 알려드립니다.

 

우선은 일반적인 신용등급표에 따른 구분 내용을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용 조회 회사마다 약간씩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각 구간별로 신용도에 따른 연체 여부를 가늠하고 있습니다.

신용조회 사이트를 이용하면 개인의 신용등급을 무료로 조회하는 건 매우 쉽습니다. 1년에 3회, 4개월 1회에 한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주 이용할 경우에는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고 자신의 신용등급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1등급 : 942 ~ 1000점 우량 신용자로 구분됩니다
  • 4등급 : 768 ~ 831점 보통 신용자로 구분
  • 7등급 : 530 ~ 629점 아래 구간부터는 저 신용자입니다

 

1. 크레딧 포유 개인신용등급 조회

한국 신용 정보원 산하로 본인 신용정보 조회, 신용정보 조회서 발급 및 신용정보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개인의 신용정보를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TOP3 중 하나입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해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 크레딧포유 바로가기

 

하지만 계속해서 미납하고 연체를 거듭하다 보면 저신용자로 인한 불이익을 많이 받게 됩니다. 집 계약은 기본인고 자동차 매매 거래도 막히게 됩니다. 원활하게 사회생활을 하려면 개인의 신용등급 관리는 기본이자 필 수입니다.

 

2. 신용등급 무료조회 - 올 크레딧

올크레딧은 신용평점 변동알람, 신용조회 중지서비스, 전국민무료신용조회,신용평가결과 이의제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올크레딧은 신용보험을 무료로 지원하기도 합니다.

 

👉 올크레딧 바로가기

 

3. NICE평가정보 나이스 지키미

지금은 토스(toss)를 통해 신용정보 조회를 많이 하지만 그 전에는 나이스 지키미 서비스를 많이 이용했습니다. 둘 다 같은 곳에서 데이터를 받아서 보여주기 때문에 신뢰도는 동일합니다. 신용변동 내역, 신용조회 확인, 명의 사용 내역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신용등급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나이스 지키미 바로가기

 

이상으로 2023년 신용등급 무료조회 사이트에 관한 내용을 마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를 수는 있지만 개인의 신용 등급을 올리는 과정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다만, 한 번도 은행 대출을 하지 않은 사람 보단 은행 돈을 빌린 후 갚은 분들의 신용 점수가 더 높다는 점입니다. 갑작스레 큰돈이 필요하게 된 상황에서 본인의 신용등급이 낮기 때문에 빌릴 수 없다면 억울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미리 확인하고 대처하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청 홈페이지 총정리

필요한 누군가에게 힘이 되고자 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청 홈페이지 총정리를 해봅니다. 우리나라는 부익부 빈익빈이 너무도 심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잘사는 사람은 한도끝도 없이 잘살고 그렇

bomtada.tistory.com

 

서울시 수해피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500만원 신청방법

서울시가 추석 전까지 수해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8804곳에 재난지원금 50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신속하고 차질없이 지급해서 보다 빠르게 생업에 복귀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합니다. 이번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