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일상회복 재난지원금 신청 및 동해페이 사용처

강원도에 위치한 동해시 일상회복 재난지원금 신청 및 동해페이 사용처를 알아봅니다. 지역경제를 다시금 일으키기 위한 취지와 지역민들의 생활을 안정시킨다는 이유로 시민 1인당 20만원씩 일상회복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17일날 동해시의회의 협의에 따른 확정결과를 바탕으로 어떻게하면 보다 빠르게 받을 수 있는지 짚어봅니다.

 

동해시 인구수는 9만여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각 20만원씩의 동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려면 예산만 180억원이 소요됩니다. 얼마 안된다고 생각하지만 수만명을 챙기려다 보니 적잖은 자금이 투입되는 것입니다. 그동안 이렇게 주는게 없다보니 말이 많았고 지역간 격차나 형평성을 들먹이며 불만을 토로한 이들도 많았습니다.

 

동해시 일상회복 재난지원금이란

뒤늦게나마 동해시에서는 축제, 행사와 같은 경상경비를 절감하고 불필요한 사업지를 조정하고 순세계잉여금을 끌어와서 지역민을 돕는다는 입장입니다. 이번에 지급하는 동해시 일상회복 재나지원금은 동해페이로 지급합니다.

 

현재까지 총 186,867명이라는 인원이 힘겨운 싸움을 벌였습니다. 치료를 받고 음성이라고 확정이 나기까지도 마음을 졸인 분들이 많았을 겁니다. 891명은 병원에 있다가 퇴원하는 등 심적으로도 많이 힘겨웠을 겁니다. 이를 토닥이며 괜찮다고 위로를 해줄만한 정책은 누가 해줄까요?

 

정부에서 모두를 위한 일을 해주면 좋지만 그렇게까지 앞장서서 나서질 않습니다. 대부분 포인트는 소상공인이 되니까 말이죠. 상대적으로 직장인이나 계약직이나 소외된 계층에 대해서는 적절한 보상이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동해시에서 자체적인 지원금 지급 일정을 결정하고 신청을 받는건 잘한 일이라 생각됩니다.

 

동해페이 사용처

앞서 언급한 동해시의 1인당 20만원 전시민 재난지원금은 나이 상관없이 동해페이로 지급하니 발급 받고 사용처도 알아둬야 합니다. 이미 부모님들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고자 많이들 애용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통시장 등 매출액이 소기업이나 소상공인 이하의 가게들로 한정되긴 하지만 나의 소비가 지역내 누군가를 돕는다면 좋은 일이라 생각됩니다.

 

이것이야 말로 돈의 선순환 구조로 풀어볼 수 있기 떄문입니다. 동해시 일상회복 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해 동해페이 발급하실 분은 이쪽입니다.

 

 

그리고(지역화폐) - Google Play 앱

지역화폐를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play.google.com

 

지역자치단체에서 발행중인 앱으로 카드형태로 편하게 관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체크카드처럼 30% 소득공제 등 혜택이 많은만큼 동해시 지원금이 아니라도 자주 사용하면 세금 혜택을 받기 유용합니다.

 

동해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동해시 확진환자나 일상회복을 위한 대책은 동해시청으로 가면 됩니다. 동해시의 일상회복 재난지원금 신청과 현장 오프라인 방문 신청에 관한 안내를 전반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동해시청

 

www.dh.go.kr

 

2년 전인 2022년에 전시민과 법인택시, 다문화 가족까지 챙기는 등 180억을 유용하게 지급한 바 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합니다. 이번에도 지역민들을 구하기 위한 나름의 대책을 강구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한 많은 분들은 싫다는 댓글이나 반응없이 모두 좋다는 입장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어느 특정 지역만 편중되는 것이 아닌 고르게 모든 지역이 동참하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2022년 차상위계층 혜택 조건

나날이 늘어나는 정부지원 속에 2022년 차상위계층 혜택 조건을 알아보는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기준에 속하는걸 부끄러워 하는 분들도 계셨지만 지금은 달

bomtada.tistory.com

 

1가구 2주택 종부세 계산 방법

많이들 궁금한 내용이죠. 1가구 2주택 종부세 계산 방법에 관한 설명을 차근차근 해볼까 합니다. 종합부동산 세금 정책이 매년도 아니고 3개월을 채 못넘기고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