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희망지원금 신청 방법 10만원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기다린 을산 희망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코로나19 울산 일상회복 희망지원금은 10만원을 선불 카드와 온누리 상품권으로 드리니 사용처를 알아두면 편합니다. 울산 광역시에 거주하는 분들은 나이와 연령대 상관없이 십만원씩 받을 수 있으니 알아두세요.

 

울산 희망지원금 신청 방법

울산시에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린다는 명목으로 일상회복 지원을 위한 희망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어떤 식으로 받을 수 있는지는 간단하게 말씀드립니다.

 

- 지급대상 : 2021년 11월 30일 기준 울산시 주민등록을 둔 시민

- 지급금액 : 1명 당 10만원 (선불카드 8만원과 온누리 상품권 2만원으로 드립니다. )

 

기존에 온누리 상품권을 울산 지역에서 쓰던 주민 분들은 어렵지 않게 적응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제로페이나 지맵 등을 이용한 분들이 많았을 겁니다. 기존에 발행한 국민지원금 등 울산 재난지원금이 그러했죠. 이번은 약간 다른 만큼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울산 희망지원금 신청 기간

- 신청기간 : 2022년 1월 3일 월요일 ~ 1월 21일 금요일 까지 입니다. 울산형 일상회복 희망지원금은 첫주는 요일제를 적용합니다.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합니다.

신청일자 1월 3일(월) 1월 4일(화) 1월 5일(수) 1월 6일(목) 1월 7일(목)
출생년도 끝자리 1, 6 2, 7 3, 8 4, 9 5, 0

 

- 사용기한 : 2022년 5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소멸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울산 희망지원금으로 지급된 선불카드나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가맹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화점, 유흥업소, 사행업소,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과 배달앱 등에서는 쓸 수가 없습니다. 정부 지원금과 비슷하면서도 살짝 다른 부분들이 존재하기에 지자체 실정에 맞게끔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울산 희망지원금 방문 신청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좋지만 그게 아닙니다. 제가 본문에 언급한 것처럼 국가에서 드린 재난지원금과는 유사하면서도 다른 점이 존재합니다. 지자체 실정상 온라인 접수 시스템을 구축하기란 비용면에서도 불가하고 시간적인 부분에서도 어려웠다고 합니다.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로 방문해서 희망지원금 방문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고령자 및 거동이 불편한 분들은 찾아가는 서비스가 있으니 활용하세요.

주의할 점은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미성년자는 대리신청이 가능하지만 말이죠. 울산 희망지원금 신청 서류 중 필수인 신분증은 꼭 챙기세요. 대리신청하실 분들은 주민센터에 위임장 있으니 작성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아끼고 아낀 예산을 울산에 거주중인 시민분들께 나누겠다는 의지가 엿보입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내용은 초안에 가깝습니다. 추가로 변동되는 내용이 있다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소득이라든지 직업적인 차등을 주지 않는 만큼 개인마다 울상 희망지원금 신청 방법에 따라 10만원 지급 받고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에 따라 요긴하게 쓰시길 당부드립니다. 

 

도움된 내용이였다면 지인분들께도 알려주세요.

 

 

1가구 2주택 종부세 계산 방법

많이들 궁금한 내용이죠. 1가구 2주택 종부세 계산 방법에 관한 설명을 차근차근 해볼까 합니다. 종합부동산 세금 정책이 매년도 아니고 3개월을 채 못넘기고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