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라도 의정부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서류를 어디어 어떻게 하는건지 몰랐던 분들이 계셨다면 알아보길 바랍니다. 경기도에서 주는거랑은 별개로 따로 주는것이며 정부에서 주는것에 덤으로 지급합니다. 전부다 받으면 살림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이쪽입니다.
의정부 2차 소상공인 긴급재난지원금
아직 경기도에서 주는걸 안하신 분은 없으시겠죠? 2021년 2월은 각 지역의 기둥이라 할 수 있는 시장님이나 군수님 혹은 도지사님들이 저마다 결단을 내린 날입니다. 그중에서도 설마했던 의정부시의 안병용 시장님도 긴급지원 발표를 하고 돕겠다고 나선만큼 마음 바뀌기 전에 서두릅시다.
의정부 긴급재난지원금 2차
1.신청기간 : 2월 1일 ~ 3월 31일 오전 9시 ~ 오후 6시
공무원이 쉬는 토요일과 일요일 등 빨간날 제외입니다.
2. 신청방법 : 업종별 담당 부서로 방문해서 신청합니다.
3. 지급대상 : 의정부시에서 영업제한, 집합금지 받은 소상공인
4. 지급금액 : 집함금지 : 50만원 / 영업제한 : 30만원
행정명령 안받은 일반업종은 제외된 선별지급 입니다.
5. 지급방식 : 의정부 사랑카드 지역화폐로 드림
2월 8일부터 지급하며 6월 30일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6. 대리신청 : 가족 구성원 대리 신청 가능
7. 첨부서류 : 사업자 등록증, 신분증, 위임장
온라인에서 신청이 되질 않습니다. 방문만 가능합니다.
간단히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의정부에서 주는 소상공인 지원금을 받으려면 시청으로 갑니다.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1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가 글을 작성한 시점에서는 다들 퇴근해서 업무를 봐줄 사람이 없습니다. 직장인들 출근 후 업무시간인 오전 9시부터는 자리 딱 잡고 있으니 기다렸다가 시간맞춰서 가면 됩니다.
안으로 들어왔다면 본인이 어떤 종류의 장사를 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담당부서를 찾아가야만 합니다. 예를 등러서 식당을 한다면 위생과가 담당하니까 의정부시청 신관 2층 인재양성교육장으로 가는겁니다. 그리고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원장님이라면 보육과 담당자를 만나러 신관 3층 휴게실로 가면 되는 방식입니다.
의정부시 재난지원금 신청서류 및 위임장 가져가기
안병용 시장은 소상공인 피해사례를 접하고 이를 어떻게하면 도울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이와 같은 결정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지원규모는 43억입니다. 24개 업종인 1만 2,674 곳들이 따스한 온정으로 어루만져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경기도는 참으로 바람직하게 대처하는 것 같습니다.
현금이 아닌 지역화폐로 지급하는건 또다른 소상공인에게 힘을 불어넣는 일입니다. 그리고 신청기간과 지급하는 기간을 착각하는일 없길 바랍니다. 2월 1일부터 신청을 받을뿐 실질적으로 지급은 2월 8일 월요일 부터 계속됩니다. 다음주부터 접수해도 되지 않을까 꾀를 부리게 되지만 선접수 방식으로 우선 지급한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일반 사업자는 대상이 아니라서 조금 서운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에 장사하는 분들로 직접적인 위생방역 대책에 동참함으로써 영업피해를 당한분들을 생각하는 마음임을 이해바랍니다. 더많은 예산이 확보됐다면 달라졌을 수도 있지만 이것만으로도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내가 대상이 아니라고 너무 욕하고 실망하지 맙시다. 저도 참고있습니다. 더 힘들분들께 돌아가는거라고 생각하고 그분들을 응원해줍시다. 가족이나 친척 혹은 아는 분 중에서 해당 지역에 거주중이거나 사업을 한다면 꼭 알려주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의정부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서류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