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머니 상품권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

누군가에게 마음을 표할때 주고 받는 해피머니 상품권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를 찾기로 마음 먹은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서점, 편의점, 문구점, PC방 등에서 해피머니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범용성이 넓은 편입니다. 참고로 해피머니는 온라인 사용처만 있는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종이 형태로 있기도 하고 이메일, SMS 문자, 영수증, 바코드 등 다양한 유형으로 나뉘어 집니다. 저를 비롯해 대다수의 어른분들은 전자식으로 주고받는 것보다는 손으로 직접 만져지는 종이 형태를 좀더 선호합니다. 그럼 누군가로부터 선물로 받게되면 어떤식으로 사용해야 할지 알아봅니다.

 

20대 이하 청소년들은 해피머니 상품권 네이버페이 현금화와 5만원 cgv 편의점과 같은 결제 및 사용까지 수월합니다. 아마도 이런 연령대의 친구들은 제글 자체를 찾아보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문제는 30대 이상의 나이를 가진 남성과 여성입니다.

 

상대적으로 많이 써보질 않다보니 누군가에게 선물로 해피머니를 받아도 어디서 어떻게 쓰고 충전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해피머니 상품권이란

해피머니 1만원권은 80프로 이상 사용할 경우 잔액은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효기간은 5년 정도나 됩니다. 친구나 지인으로부터 받게되면 급하게 쓴다고 서두를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만일 1장이 아닌 여러 장을 한꺼번에 쓸 경우라면 총 금액에 60프로 이상만 결제하면 잔액을 돌려받게 됩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해피머니를 현금화 시켜서 통장에 저금하거나 다른 용도로 쓰고 싶은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선물을 해준 사람의 성의를 봐서라도 일부러 바꾸는건 조금 그렇지 않나하는 마음이 들긴 합니다.

 

현금으로 주기는 부담스러워할 것 같아서 학용품이나 도서 등 문화 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구비할때 쓰라고 돌려서 준 상품권이니 말이죠. 아무튼 받게된다면 해당 사용처에 맞게끔 잘 쓰는걸 1차적으로 권유하는 바입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온라인에서 쓸 거라면 앞면의 스크래치를 긁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핀번호와 발행일을 체크합니다. 해피머니 앱으로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고 해피캐시로 위의 정보를 기입하면 됩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자신의 아이디와 결제 비번을 기억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해피머니-행복충전소 - Google Play 앱

행복충전소 해피머니앱을 만나보세요

play.google.com

 

기프티쇼, 기프티콘, 환경머니콘, 마이넘버, 카카오톡 교환권을 해피캐시로 충전도 가능합니다. 다양하게 알아보고 쓸 수 있다는 활용성이 상당합니다.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인천,울산 등 해피머니 온라인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따로 있습니다. 게임, 쇼핑, 콘텐츠, 문화, 영화, 페이코, 엘포인트 신세계 페이 등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사용처 - Happymoney

 

m.happymoney.co.kr

 

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예스24,교보문고와 알라딘, 멜론과 벅스 등도 쓸 수 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자유롭게 써먹을 수 있다는점이 장점이고 제휴처가 많다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게임을 좋아하다보니 아이템베이와 넥슨 및 한게임 등에서 쓸 수 있다는 점이 인상깊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게임 콘텐츠는 본인의 돈을 직접 지불하는건 조금 아까운 순간이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오프라인 사용처

지류형으로 받은 해피머니 상품권은 스크래치를 확인부터 해야 합니다. 상품권 앞연의 스크래치의 손상여부를 먼저 봐야합니다. 만일 벗겨진 경우라면 오프에서는 쓸 수가 없습니다.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매장으로 방문해서 쓰면 됩니다. 결제하고 전액환불 규정에 따라 일부를 돌려받으면 됩니다.

 

학생들이면 문제집이나 볼펜 등 학용품 마련할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빕스, 아웃벡, TGI 프라이데이, 계절밥상, 뜨레쥬르, KFC, 사보텐, 이디야 커피 등에서 쓸 수 있습니다. 외식을 사랑하는 사람이다보니 맘에 드는 브랜드가 많이 보입니다.

 

 

오프라인 사용처 - Happymoney

사용처 전체카테고리 *일부 매장 및 특수매장(백화점, 휴게소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하오니 사용처에 문의해주세요. 대표사용처 외의 사용처를 보시려면 검색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매장결제

m.happymoney.co.kr

 

어디로 찾아가야할지 난감한 분들은 바로갈 수 있는 좌표를 남길테니 이용하세요. 현금처럼 아무데나 다 가서 쓸 수는 없는만큼 제약지가 있다는 것만 숙지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야무지게 써보시길 바랍니다.

 

설날과 추석 등 우리나라 민족 대명절에는 특히나 많은 분들에게 주거니 받거니 할 거라 생각합니다. 어떤 목적으로 어디에 쓰든 자유지만 똑소리나게 쓰면 좋겠습니다. 나를 위해서도 그렇고 이걸 준 사람에 대한 매너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여러 은행계좌를 사용하다보면 본인도 모른채 여기저기 돈을 흩뿌려두고 있단걸 알게되죠 하지만, 막상 찾으려고 하면 대체 어디에 얼마나 잠든건지 찾을길이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