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

2023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이 진행중입니다. 실은 매년 있어왔죠. 모르는 대학생분들은 매번 돈을 흘리면서 살고있고 똑소리나는 학생들은 늘 잘챙겨먹고 있습니다. 연간 100만원 지급해주는만큼 만24세 청년들은 지원금 받으러 가세요.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

2023년도에 조금 달라진 점을 찾자면 1년치의 지원금을 일괄지급한다는 점입니다. 이건 선택사항으로 고를 수 있는 여력이 있다보니 강제는 아닙니다. 전처럼 25만원씩 분기별로 조금씩 소분해서 받는것도 됩니다. 그래도 2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는점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라면 당연히 한번에 받겠네요.

1~4분기별 신청시작 ( 3.2 / 4.15 / 7.1 / 11.1 )부터 한달간만 접수받습니다. 다음의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라로 가면 접수가능합니다.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홈페이지

2021년도에는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잡아바 홈페이지를 꼭 기억하고 활용해야합니다. 왜냐하면 경기도 지역에서 일어나는 모든 취업과 관련된 복지정책 지원금을 드리기 때문입니다. 경기도 일

bomtada.tistory.com

 

100만원 청년지원금 자격

조건은 매우 간단합니다. 만 24세 청년으로 경기도에 3년 이상 연속으로 거주한걸 증명할 수 있거나 타시도로 이사했다가 다시 경기도로 전입해서 산지 10년이상 됐다면 가능합니다.

 

1만명을 잡아라

작년에는 15만명에게 준다고 예산을 다 짜놨지만 막상 실제로 신청한건 14만명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많다고 할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1만명이나 미접수를 했다는 점에서 누군가는 손해를 본 걸로 풀이됩니다.

 

올해만큼은 부디 한분도 빠짐없이 만24세 남자,여자 대상자 모두 경기도에서 마련한 청년기본소득 신청하길 바랍니다.

☞ 청년소득 신청하러 가기

apply.jobaba.net

 

경기도 일자리재단 공통 시스템

 

apply.jobaba.net

 

첫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신청대상자인지 아닌지를 본인 생년월일을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신청전 준비해야할 서류

청년기본소득 접수 안내.pdf
0.10MB

필요한 주민등록초본은 온라인 정부24에서 발급받거나 민원서류 발급 ATM 또는 가까운 주민센터로 방문해서 준비합니다. 이때 집에서 보관해둔 과거 서류가 아닌 3월 2일 이후로 발급된 문서를 새롭게 준비해야하며 발생일과 신고일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이용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이용시간을 2020년 최신기준으로 알아봅니다 갑작스럽게 각종 서류가 필요한데 주민센터는 문닫아서 괴로운분들 다음 소개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무

bomtada.tistory.com

위 포함된 이미지를 보면 어떤 부분을 온라인에서 체크하고 발급해야할지 나오니 보고 그대로 따라서 출력하면 됩니다. 

 

주의사항

기존 수령자 중에서 자동으로 신청하는 항목에 '동의'를 체크한분들은 이번에 따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신규로 하는 분들에 한해서 하거나 지난번 '동의' 미체크로 된 분들이 수동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내가 지난번에 '체크'를 했는지 안했는지 잘 기억이 나질 않는다면 [로그인] -> [신청현황] 들어가면 확인가능합니다.

 

4분기 청년기본소득 조건

4분기는 11월 1일 ~ 30일 화요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늦게하면 할 수록 1달씩 시간 손해를 보게됩니다. 그리고 미루는 습관이 좋지않은 이유가 까먹게 된다는 점입니다. 생각날때 바로 행동개시하는 성격을 갖는게 좋습니다.

분기 및 연간 지급액

1인당 연 100만원 또는 분기별 25만원을 지급합니다. 신청서 항목을 보면 둘 중 택 1이 가능합니다. 뭐가 정답이다 할건 없습니다. 자신만의 필링(feeling)을 살려서 감으로 접근하면 되죠.

 

지급방식 및 사용처

유명한 경기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저는 평소에 어플을 활용해서 충전액도 확인하고 가맹점도 편하게 보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31개 시군 사용처 찾기가 크게 어렵지 않으니 한번 해보세요.

 

 

경기 지역화폐 인센티브 한도 25% 지역별

경기 지역화폐 인센티브 한도 25% 각 지역별로 정리했어요. 한정판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지급 관련된 정보가 궁금하면 지금 소개해드리는 내용들을 살펴보시면 큰 도움될거에요. 경기 지역화폐

bomtada.tistory.com

 

1996년 10월 2일부터 1997년 10월 1일 내 출생한 청년은 복받은 겁니다. 이런 복지정책이 시행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걸로 기억하거든요. 이미 지나버린 만 24세 청년들은 받고싶어도 못받습니다.

 

축복의 나이라 할 수 있겠네요. 백만원이면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에게는 정말로 큰 금액입니다. 이걸 받게되면 당분간 식비 걱정은 안해도 될 정도죠. 적어도 1인 가구로 따로 살고있는 처지라면 연애를 안하고 꾸미지않고 취미도 없다는 전제하에 몇달은 버틸 수도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 http://www.gmoney.or.kr/

 

▦ 경기지역화폐

 

www.gmoney.or.kr

 

 

1~4분기 청년소득 지급일

신용카드 또는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코로나19가 터지니까 별의별 복지정책이 함께 터져나오고 있네요. 이걸 잘활용하면 일상생활에서 들어가는 여러 비용을 많이 경감시킬 수 있어서 도움이 좀 됩니다.

 

https://play.google.com/ggcard 

 

경기지역화폐 - Google Play 앱

지역화폐 사용으로 살기 좋은 새로운 경기 경기지역화폐

play.google.com

최저시급이 많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아르바이트를 하는것도 쉽지않습니다. 인건비를 줄이고자 사장님들이 직접 일하는 경우가 많아 알바는 자리가 늘 부족하거든요. 구인공고 올리면 구직하려는 친구들 연락이 장난 아니란걸 잘알고 있기에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알바도 스펙을 보고 이것저것 따지면서 뽑기도 하는만큼 돈버는게 쉽지않다는걸 더욱 느끼게 됩니다. 이런 현실에서 꿀 같은 경기도 지원이라니 마다하면 안되겠죠? 2023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1분기 신청을 소개한 정성을 봐서라도 본인은 물론 주변에 해당 나이의 친구들에게 한번 하라고 알려주세요.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기간

이재명 지사가 다시한번더 야심차게 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기간을 알리고 있습니다. 맡긴 저축원금이 240만원이면 2년 후에는 580만원으로 돌아오는 만큼 꼭 해야합니다. 본인이 청년 근로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