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해뜨는 시간 및 오늘 일몰시간

오늘은 내일 해뜨는 시간 및 오늘 일몰시간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를 괴롭히던 2022년은 아웃입니다. 드디어 새로운 해가 밝아오네요. 뜨겁게 타오르는 해처럼 우리의 삶을 다시한번 더 뜨겁게 불태우는 시간을 가지길 바랍니다. 지역별 2023년 1월 1일 해뜨는 시간이 궁금하신분들은 다음 안내를 참고하세요.

내일 해뜨는 시간

위와 같이 찾아서 들어가보면 오늘 날짜를 기준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걸 우리가 찾길 원하는 지역으로 선택하고 검색을 해야만 보다 정확하게 2023년 1월 1일 일출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일 강릉,서울,영덕,부산해운대,대전,인천,대구,청주,울산,포항,부산,순천 해뜨는 시간이 궁금한분들은 이런 방법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니 해보세요.

 

지역별 해뜨는 시간을 조회하세요 👇

 

해뜨는 시간 조회하기

 

일출일몰 명소

매년 새해가 되면 해맞이를 하려고 정동진으로 많이들 가시죠. 꽂지해안공원,호미곶,변산반도,간절곶 등 가족들끼리 차타고 가서 근처 숙박잡고 재미있게 구경하고 축제를 즐겨보세요. 거리두기가 해제된만큼 즐거운 계묘년 새해 시작을 하길 바랍니다.

 

2023년 해맞이 축제

2023년 해맞이 축제를 진행합니다. 땅끝 해넘이 해맞이 축제, 카운트다운 부산, 여수향일암일출제, 서천 마량진항 해넘이 축제를 합니다. 서울 종로구 타종행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실시간으로 중계 합니다. 제주성산일출축제, 왜목마을 해넘이 해돋이 축제, 정동진과 울산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취소 됐습니다.

새해 해뜨는 시간

이번에는 2023년 새해 해뜨는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천문우주지식포털로 들어가면 일출일몰시각계산에 대해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역서가 발행한 연도의 역서자료를 바탕으로 월별, 지역별 해/달 출몰시각 등을 검색할 수 있다고 적혀있죠.

 

🔔 천문우주지식포털로 조회하세요

일출일몰 시간 보기

 

저도 한번 따라서 해보겠습니다. 시간을 입력하고 위치를 입력하고 검색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시민박명으로 아침은 7시 17분이며 저녁은 17시 53분으로 표기됨을 알 수 있습니다. 낮의 길이는 9시간 37분 이네요. 역시나 겨울이라서 시간이 길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박명 뜻과 의미

박명은 일출 전과 후에 하늘이 희미하게 빛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한자 그대로 풀이를 하자면 날이 엷게 밝은 상태를 표현하는 것이죠. 영어로는 트와일라잇으로 표기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오늘 일몰시간

2022년 12월 31일 일몰시간 찾는 방법도 위에 소개한 팁과 동일합니다. 오늘 부산 일몰시간은 오후 5시 22분으로 나오네요. 서해는 해떨어지는 시간이 오후 5시 29분으로 나오구요. 거의 비슷한 시기에 해가 진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 해동안 우리를 심하게 괴롭힌 시절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일몰시간 확인하기

 

반평생이란 세월을 살면서 이토록 힘든 시련은 또 없는 것 같습니다. 누군가는 다들 힘들다는 시기에서도 빛을 찾아서 더욱 나은 삶을 사는분이 있는가 반면, 또다른 이들은 더욱 깊은 어둠속에 잠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부익부 빈익빈이 더욱 커져가는 이때에 조금이라도 전보다 나은 삶을 살게되는 2023년이 되길 희망해봅니다.

 

내일 해뜨는 시간 및 일몰시간을 알려드리긴 했지만 해맞이 축제가 없으니 되도록이면 올해는 참고 쉬시길 당부드립니다. 이미 숙소잡고 가실분들이 많으신건 이미 알고있지만 그래도 조금만 더 참고 버티면 좋겠습니다. 다같이 배려하고 고통을 감내하는 자세가 필요한 요즈음 입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이미지

오랜시간이 걸렸지만 2023년 계묘년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이미지 모음집을 전격 공유하니 필요한분들은 받아서 지인이나 가족, 친지분들께 카톡과 문자로 전송해주세요. 새해인사 이미지를 찾는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