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서울 장마기간 대비

2023년 서울 장마기간 대비

겨울일때는 그렇게 여름아 좀 빨리오라고 손짓했었건만 어느새 시간이 흘러 여름이 되고 장마기간이 되다보니까 비오는게 넘 싫다보니 겨울찾게 되네요 오늘은 2023년 서울 장마기간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언제 장마시작해서 끝나는지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매번 오는 장마라서 외울때도 됐건만 제 머릿속에는 지우개가 있나봐요. 자꾸 까먹네요

 

저와 같은분들이 혹시나 있을까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올립니다 습도가 높아 끈적끈적한거 싫어하는분들은 장마기간이 싫을텐데요 하루빨리 우기가 끝나길 기원하며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항상 아침에 일어나거나 오후쯤 날씨정보라고 검색해봅니다

인터넷이 발달되지 않던 시절에는 오전 6시 30분이면 어김없이 TV틀고

날씨방송 시청하곤 했었는데요. 굳이 불편하게 시간 맞출 필요가 없죠

 

내가 원하는 시간에 눈떠서 제일 먼저 확인만하면

위화면처럼 어제와 비교해서 온도는 얼마나 높고 낮은지도 알려주고

체감온도는 물론 시간당 강수량까지 자세히 나옵니다.

 

제가 좋아하는건 시간대별 날씨인데요

몇시별로 흐름인지 맑은인지 비가 오는건지를

아이콘으로 보기편하게 보여주다보니 자주 애용하게 되더라구요

 

2023년 서울 장마기간

참고로 2023년 서울 장마기간은 7월 1일부터 25일까지 입니다.

보통은 6월 25일 전후부터 7월 20~25일인데요. 올해는 조금 늦더군요

 

서울경기권은 장마가 늦게 시작해서 8월 초까지도 장마기간이 갈 수 있어요

7월 10일부터 비가 시작된걸로 봐서 8월 10일까지도 갈 수도 있구요

 

출근하시는분들은 우산 챙기는것 있지마시구요

무엇보다 운전하는분들은 안전운전이 필수입니다

 

비가 오게되면 시야가 가려서 뭔가 뭔지 안보이거든요

특히나 비오는 밤은 쥐약입니다. 되도록 운전금지입니다

저도 위험하던적이 한두번이 아니라서 알거든요

2023년 제주도 장마기간

제주도 장마기간은 6월 25일부터 7월 20일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랫쪽이다보니 일찍 시작해서 일찍 종료될걸로 보고 있긴한데요

 

태풍이 올해도 약 3~4개 정도는 지나간다고하니 각별히 주의해야할것 같네요

과거 겪었던 매미급 태풍은 더이상 없길 바랍니다.

 

안그래도 어렵고 힘들게 사는분들 많고 저또한 그리 좋은 처지가 아닌데

자연재해의 무서움까지 겪고 힘들어지고 싶은 마음은 없거든요

 

 

시간대별 날씨라인을 따라 오른쪽 보시면 날씨/강수/바람/습도를 각각

각 시간마다 체크해서 볼 수 있습니다. 강수로 놓고 보시면 막대그래프로

좀더 보기 편합니다ㅎ 최근 한두달 사이에는 천만 다행으로 미세먼지

걱정없이 살고있는데요. 장마랑 비교하기도 싫은 미세먼지네요

 

미세먼지 없는 세상에 계속 살고싶습니다

이게 당연한건데 중국때문에 우리나라가 피해본다는게 억울하네요

 

2023년 서울 장마 날씨정보

2023년 7월 서울 장마기간의 월간 날씨정보 요약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초반에는 저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다보니 많은 비가 내릴 때가 많다고 합니다

후반에는 주로 북태평양고기압 영향으로 무덥고 습한 날씨가 된다고 하구요

 

기압골의 영향을 받을때가 있다보니 기온차가 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기불안정으로 인한 소나기가 마구 쏟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라고 하는데요

 

작년과 별반 다를바 없는 예보라 생각합니다

해가 바뀌면 기술이 나아져서 좀더 디테일하게 예보해줬음 싶은데

뭔가 당연한 말만 반복하는것 같아 아쉽네요

 

 

장마기간만 보고 넘기긴 그래서 재난재해정보도 한번 봤습니다

 

올해 4번째 발생한 태풍 문이란게 보이네요

7월 4일 오후 3시에 베트남 하노이 북서쪽

약 100km 부근 육상에서 소멸된걸로 나오구요

 

태풍이란 얘기만 나오면 어찌나 무서운지 영상으로 접하던게 있다보니

더더욱 두려움이 큰게 사실이네요. 올해도 무사히 넘겼으면 좋겠습니다

 

 

7월 11일기준으로 특보발효된게 뭐 없을까? 싶어서 살펴봤습니다

강풍주의보가 있네요. 동해안으로해서 쭈욱 풍랑주의보 발동중입니다

 

바람도 무서워하고 비도 무서워하는 1인으로써

비바람 심하지않은 장마기간으로 2023년 여름을 잘마무리 했음 싶네요

 

곧 직장인분들은 휴가기간을 맞이하실 텐데요

아무탈없이 건강하게 보내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읽어볼만한 이야기

 

더위먹었을때 음식은 도대체 뭘 먹으면 좋을까?

자두의 칼로리와 효능의 진실을 알려줌

다한증 원인 및 증상 그리고 효과좋은 음식까지 다 알려드림

날파리 없애는법 및 생기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