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22 크리스마스 특선 영화 편성표를 추천드립니다. 어린시절부터 주변 사람들한테 지루하지않는 영화를 권하고 주변에서 만족한걸로 수십년째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전문가로써 확실하게 볼만한 성탄절 영화들을 알려드릴게요.
2022 크리스마스 특선 영화 편성표
크리스마스 이브 TV편성표를 살펴보니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과 코코 및 그린치라는 영화가 방영하네요. 이중에서 어떤 작품을 골라야할지 선택장애가 있다면 다음 안내를 참고하세요.
24일 오전 11시 50분 OCN 방송
맥켄지 포이, 키이라 나이틀리,헬렌 미렌, 모건 프리먼 등 할리우드에서 나름 이름 꽤나 날리는 분들이 나왔습니다. 2018년 작으로 판타지 작으로 크리스마스 이브와 딱 어울리는 시대적 상황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타까운점은 스토리를 기대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다는 점이죠.
아이들과 무리하지 않고 화려한 영상미로 혼을 빼놓을 가벼운 정도로 즐기는 분들이 즐기기에 적합한 영화입니다. 뭔가 심오하고 개연성이 앞뒤로 딱 들어맞는걸 원한다면 안보는게 답입니다. 평점 6.5라는건 다들 말 안해도 아시죠?
24일 오후 9시 20분 MBC 방송
크리스마스 지상파 영화 편성표에서 단 한편만 볼 수 있다고 한다면 저는 무조건 코코를 꼽을겁니다. 일단 온가족이 함께 모여서 시청하기도 좋고 영화에서 주는 메세지 또한 아이들이 부모님께 잘할 수 있도록 만드는 내용이 담겨있거든요. 저는 신과함께의 애니메이션 버전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런 느낌을 받았던 작품이였습니다.
애니라고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세밀한 감정선이 다 큰 어른의 눈에서 눈물을 짜내더군요. 한번 보게되면 끝날때 즈음 계속해서 흥얼거리게 되는 노래 하나를 갖게될 겁니다.
24일 오후 11시 OCN 방영
그린치라는 작품은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걸 참을 수 없어서 X-mas를 훔치는 산타로 변합니다. 주인공 그린치역에는 어벤저스의 대마법사 닥터 스트레인지 역을 맡은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활약합니다. 역시나 가족들과 잔잔하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국내에선 55만명이 관람한 작품으로 가볍게 볼만합니다.
오후 11시라는 늦은 시간에 편성된게 조금 의아하네요. 평점은 6.9점을 받았지만 제 기준에선 7.5점 정도는 됩니다.
크리스마스 영화 편성표
성탄절에 집에서 볼만한 작품들이 참으로 많이 방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지상파 보다는 OCN이 좀더 강렬하지 않나 싶지만 나름 KBS / MBC / SBS 방송사에서도 케이블에 뒤지지않으려고 준비한 모습이 역력합니다.
저는 이미 거의 다 본 작품들만 있어서 솔직한 마음으로는 시시한 감도 있습니다. 이미 오래전에 개봉된 영화를 다시 우려내는 듯한 모습이라서 그런가 보네요. 취권이나 폴리스 스토리 안하는게 어딘가요. 혹시나 저처럼 새로운 무비에 대한 갈증이 있는분들은 넷플릭스 특선영화를 찾아보는것도 답입니다. 추천작은 따로 정리했으니 궁금한분들은 다음글에서 한두개 골라서 와인 한잔 하면서 재밌게 보세요.
25일 크리스마스 지상파 영화 : 오전 9시 40분 KBS2
어린 시절 고아원에서 생이별한 후 30년만에 극적으로 만난 상연과 하연 형제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장진 감독의 코미디물입니다. 2014년 개봉작으로 102분 플레이타임을 갖고있네요. 가족과 함께 모여앉아서 다과와 함께 웃고 떠들면서 재밌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스트레스 받는 2022년에 조금이나마 숨통을 트일만한 코미디물이라 생각되네요. 형제애를 다시한번 생각해볼 수도 있다보니 나름 의미가 있는 영화라 생각하네요.
25일 오전 9시 50분 MBC 편성
왠만하면 국뽕으로 앞의 영화를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솔직한 심경으로는 모아나가 앞승입니다. 애니작품을 어쩌면 이렇게까지 만들 수 있는지 박수를 치고 싶습니다. 모투누이 섬이 저주가 걸리자 모아나가 섬을 구하기 위해 전설의 영웅 마우이를 만나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무려 2백만명이 관람했을정도로 입소문을 타고 넘어서 흥행에 성공한 애니입니다. 북미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전세계적으로도 유명했죠. 살아숨쉬는듯한 인물의 표현과 더불어 몰입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스토리라인이 꿀잼입니다. 아침부터 애들 일찍 깨우는 핑계로 활용해보세요.
25일 성탄절 영화 : 오후 1시 EBS1
매년 나홀로 집에가 편성되지 않으면 내 인생이 끝난것 같은 허무함이 들것만 같을정도의 작품이죠. 1992년 제작된 이례로 제가 어린시절 그리고 그 손자가 보는 시절이 되어버렸네요. 아마도 인류가 멸종하는 그날까지 연말이면 늘 찾아올 것만 같습니다.
작품의 재미란 굳이 말할 필요가 있을까요? 시간적 배경도 너무도 절묘하고 영리한 케빈과 멍청한 도둑들의 한판 승부는 언제봐도 꿀잼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12월 25일에 밖에 있지않거나 커플아닌 솔로에게는 집에서 나홀로 집에나 보라며 놀리곤 했었는데 이제는 반강제적으로 집에 있어야하니 우리 모두가 다시 볼 수 밖엔 없겠네요.
25일 오후 2시 10분 EBS1
미국 애니만 볼 필요있나요? 한국에서 제작한 토종 애니를 보는 재미를 즐겨보세요! 아이들과 귀여운 몬스터들의 향연이 마치 몬스터 주식회사를 보는것만 같답니다.
성탄절 오후 2시 10분 KBS1
가난과 전쟁으로 그어떤 희망도 찾아볼 수 없는 수단 톤즈에서 이태석 신부가 이뤄낸 기적들을 영화로 담아냈습니다. 자신을 다 바쳐 사랑을 전하는 신부님을 보면 경외심까지 들 수밖에 없습니다. 예수님이 살아돌아오신듯한 착각마저 불러일으킵니다. 말이 영화지 실화라서 더욱 놀랍고 존경스러울 따름입니다.
크리스마스 영화 오후 11시 10분 SBS
신하균이란 배우가 연기를 잘하는건 알았지만 이광수는 정말로 새로운 재발견이란 말을 해주고 싶을 정도입니다. 가족들과 꼭 한번 봐야할 재미와 감동이란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수작입니다. 남들이 나를 어떻게 보건 그사람 그대로 형제이기에 서로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느끼는 점이 참 많은 영화입니다.
2022년 크리스마스 OCN 영화 편성표
25일 OCN 22시 영화 : 명탐정 피카츄
만화책과 애니를 매우 사랑하는 1인으로써 실사화가 되어서 나오는 영화들은 하나도 빠짐없이 보는 편입니다. 그중에서 나름 선방한 피카츄를 한번 봐주심 어떨까 싶네요
가볍게 과자 두어개 까먹으면서 맥주랑 보는 재미가 나름 쏠쏠하게 있답니다. 유치할 수 있지만 그맛에 보는거죠.
OCN 스릴러 오후 3시 : 해피 데스데이
타임루프물을 좋아하는데 굉장히 뻔한 소재이면서도 반전이 있어서 재밌게 본 영화입니다. 공포지만 잘 못보는 분들도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원래는 겟아웃을 더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이미 많이들 보셨을것 같아서 이걸로 골라봤습니다. 이것도 충분히 만족스러울거라서요
크리스마스 특선영화 오후 7시 : 매트릭스
워쇼스키 형제를 전세계에 알린 작품이죠. 이후에 이름값 할만한 영화를 내놓지 못했다는점이 아쉽지만 개인적으로 매트릭스 하나만으로 엄지를 올려주고 싶습니다. 20년 전에 만들었다는게 놀라울 따름입니다. 이곳에서 나온 다양한 연출들은 지금 여러 영화에서도 적용되고 있을 정도로 시대를 앞서간 역대급 영화입니다.
총 3편까지 제작이 완료됐고 그이후로 후속작을 찾아볼 수 없어서 아쉬웠지만 2021년도 매트릭스 4가 제작된다고 합니다. 키아누 리브스가 그대로 주인공으로 활약하고 감독도 그대로이기에 기대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2022 크리스마스 특선 영화 편성표 추천을 마치겠습니다. 나름 심사숙고 끝에 골라서 설명과 함께 알려드렸습니다. 밖으로 나가기 힘든만큼 집에서 안주랑 캔맥주 한두개 따서 먹으면서 시청하면 재밌겠네요.
2022 크리스마스 특선 영화 편성표 자주묻는 질문
1. 크리스마스 특선 영화 편성표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 2022 크리스마스 특선 영화는 kbs,mbc,sbs 편성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2022 크리스마스 영화 볼만한 것 있을까요?
: 크리스마스 영화로 나홀로 집에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