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 진짜

오늘은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하는 진짜 방법을 알아봅니다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으려면 꼭 제출해야하는 서류중 하나로 무주택확인서가 있습니다. 다른말로는 주택청약 납입증명서죠 농협,기업,하나,신한은행에서 무주택확인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본문에서는 국민은행 무주택확인서 발급기준으로 설명합니다.

 

무주택확인서를 얻는 방법은 총 2가지 입니다 우선 은행창구에서 얻는방법부터 살펴보세요

주택청약통장을 만들었던 해당 은행으로 갑니다 갈때 본인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은 필수입니다 직원분께 주택청약저축 납입증명서 달라고하면 발급해주고 아래 수수료가 나오니 참고하세요

 

 

국민은행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

우리나라 70% 이상이 사용하는 대표은행이죠 KB 인터넷뱅킹으로 검색해서 홈피접속하세요 귀찮은분들은 아래 바로가기로 가도 됩니다

 

 

▶ KB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

https://www.kbstar.com/ 

 

무주택확인서 발급기관은?

무주택확인서를 발급하는 기관은 본인이 청약가입한 1금융권입니다 첫번째 화면에서 대표 메뉴화면 중 전체서비스>특화서비스>주택청약 순서로 확인후 들어가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소득공제 > 소득공제 대상 등록/해지로 들어갑니다 무주택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려면 따라오세요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를 선택합니다 아래 구분에는 등록으로 선택합니다 다음 소득공제과세연도를 신청합니다 과세연도 항목을 선택하세요

 

위에 안내한대로 그대로 하셨다면 무주택확인서 발급안내가 나옵니다 위 사실을 확약 및 동의하며 이에 무주택확인서를 제출합니다 문구에 동의체크하고 확인합니다

 

소득공제 대상 등록여부 조회하기

소득공제 대상으로 잘 등록된건지 점검하세요 정상적으로 갱신된 등록정보를 확인가능합니다 무주택확인서 인터넷으로 발급받는게 전혀 어렵지 않다는 사실을 아셨죠~? 주택청약저축 소득공제 적용기간이 2019년까지 끝날것으로 보였지만

정말 다행스럽게도 2022년 까지 3년동안 더 연장되었습니다

 

연말정산할때 무주택확인서 발급받고 세액공제 받고 보너스 타길 바랍니다

 

실생활 질문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주택청약종합저축 납입금액이 뜹니다 무주택확인서를 집이 없을때 신청한건데요 제가 작년초에 집을 팔아서 무주택자인데 회사에 무주택확인서를 또 제출하나요?

 

네~ 제출해야합니다.  회사 담당자입장에서는 질문자분이 무주택자를 입증할 서류가 필요하거든요 이상으로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을 진짜로 알아봤습니다. 연말정산으로 보너스 받고 싶다면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