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재발급 온라인신청 설명

2021년도 기준으로 여권 재발급 온라인신청 설명을 자세하게 해드립니다. 인터넷으로 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여행객이 상당히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또한 이번에서야 알게됐구요. 여권만료기간이 다가왔다면 다음 과정을 따라 갱신해보세요.

여권 재발급 온라인신청

우리나라 여권 재발급 준비물과 신청서 등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이곳에 다 있습니다. 설명만 보면 1분 내외로 금방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이라 크게 어려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중요한 점은 과거까지만 해도 민원창구를 2회 방문하던 과정을 이제는 단 1번만 방문하면 되니 훨씬 업무가 수월해졌다는 점입니다.

 

 

여권 갱신 준비물 요약

오늘은 여권 갱신 준비물을 요약정리 해봅니다 해외여행 준비전 반드시 확인해야하는건 바로 여권 갱신 기간입니다. 단, 국내는 예외입니다 국외 여행만 필요한 여권이므로 갱신을 어디서 하는

bomtada.tistory.com

 

인터넷 여권 발급신청 흐름도

1. 정부 24 또는 영사민원 24로 들어가기

 

2. 신청정보 입력 및 사진등록하기

 

3. 발급자격 요건확인 및 사진 검증하기

 

4. 결제하기

 

5. 심사 및 교부하기

 

혹시 이런 정보는 알고있었나요?

 

국내선 항공권 예약사이트 최저가 안내

국내선 항공권 예약사이트와 관련해 최저가 안내를 같이 해보겠습니다. 비행기 가격이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개별 항공사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하는 것보다 훨씬더 저렴하게 갈

bomtada.tistory.com

 

대상자격 필독하기

온라인 상으로 여권을 재발급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자격이 정해져있습니다. 정확히는 전자여권을 단 1차례라도 발급받은 국민에 한해서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https://www.gov.kr/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비대상이라고 윗쪽 표에 명시된 내용을 읽어보면 더욱 자세한 설명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상황에 해당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전과 마찬가지로 불편하겠지만 본인이 거주하는 시의 민원창구로 직접가서 신청하는 방식을 취해야만 합니다.

 

재발급 여권 온라인 사진 준비물

여권을 다시 얻기위해서는 접수를 받아주는 해당 규격사이즈를 명확히 아는것부터 출발합니다. 그리고 너무 오래되서 사진이 흐릿하면 안됩니다. 6개월 이내에 촬영된 사진을 바탕으로 해야하며 휴대폰이나 포토샵을 과하게 가한 사진 또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렇게 표면적인 제약사항을 언급은 하지만 실제 얼굴과 동일하고 아래에서 설명하는 사진 사이즈만 맞춘다면 통과하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권사진 사이즈

1. 파일크기는 200kb 이하일 것, 파일 형식은 JPG 형식만 가능

 

2. 가로 413px, 세로 531px 을 권장

 

3. 해상도는 인쇄용에 맞는 300dpi 형식을 권장

 

4. 가로 3.5cm x 세로 4.5cm 사이즈

 

5. 사진바탕은 흰색일 것

 

요즘은 스튜디오가 워낙 잘되어 있다보니 도청이나 시청 근처에 자리잡은 곳으로 가면 알아서 잘 해줍니다. 밥먹고 늘상 하는 일이라 반려되지 않을만한 사진을 잘 찍어주거든요. 저또한 그렇게 해서 통과됐구요.

 

우리가 봐도 말도 안되는 사진을 사용한다면 반려지만 기본적인 것만 지켜주면 큰 문제없이 넘어갑니다.

 

대만힌국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하기

☞ 정부24 신청처 바로가기

www.gov.kr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1. 되도록이면 PC로 접속해서 진행바랍니다. 우선은 중앙에 놓인 통합검색창에 '여권재발급' 이렇게 검색해봅니다. 다른 단어를 넣으면 이상한 루트로 가게되니 주의하세요.

 

2. 회원 또는 비회원 신청가능하다고 나오지만 나중에 2번 인증하면 귀찮으니 처음부터 해두고 가는게 훨씬 수월합니다.

 

3. 공동인증서뿐만 아니라 카톡 간편인증 등 여러 방식으로 다채롭게 로그인할 수 있으니 편하게 방문해보세요.

 

2021년 여권 재발급 수수료

4. 여권종류는 일반으로 기간은 10년으로 복수 24 또는 48면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48면으로 하는게 여권발급 수수료면에서 3천원 차이에 더 많은 장수를 쓸 수 있으니 이걸로 하는게 이득입니다. 사람마다 선택이 다를 수 있지만 말이죠.

 

48면 : 53,000원

24면 : 50,000원

 

용량이 상당히 작은편입니다. 아무래도 서버를 운영하는 것 자체가 유지비용이 만만치 않다보니 올리는 분들의 사진용량이라도 할 수 있는한 가장 작게 제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즉, 우리가 보통 핸드폰 셀카 같은걸 찍게되면 1MB ~ 4MB는 차지하는걸 감안한다면 정말 저화질 또는 작은 크기의 파일만 올릴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2020년 12월 21일부로 우리나라 여권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없이 발급되고 있습니다. 재발급을 신청하게 되면 다시 나오기까지 4~5일 정도 소요됩니다. 제 기억으로는 평일 업무시간으로 따지는 것 같았습니다. 만일 주말이 껴있게 된다면 토요일과 일요일 기간은 추가로 더해야겠죠?

 

진작에 이토록 훌륭한 서비스를 시행했다면 어땠을까? 싶을 정도로 편리합니다. 2020년 12월 18일부로 조금씩 알려나가고 있는 단계라 아직까지 많은분들이 모르고 있더군요. 정보에 빠른 20대의 대학생과 사회초년생도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은걸 보면 아직 멀은 것 같습니다.

 

저도 미약하긴 하지만 여권 재발급 온라인신청 설명에 동참하오니 몰랐던 분들은 본인만 알고 넘길게 아니라 주변 지인들에게도 함께 알려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온라인 무료 강의 사이트

취업을 대비하고자 온라인 무료 강의 사이트를 찾은 결과를 함께 공유할까 합니다. 말로만 전액지원이라고 현혹하는 글들이 많아서 혼란스러웠던 분들은 이글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인터

bomtada.tistory.com

 

ktx 특송 요금 시간표 퀵 서비스를 보내는법

빠르게 물건을 보내고 싶다면 ktx 특송 요금 시간표 퀵 서비스를 보내는법을 알아두세요. 우리나라에서 정말로 괜찮은 서비스임에도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신 관계로 제가 직접 적어보는 ktx 퀵

bomt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