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전통시장 정책자금 신청

소상공인 전통시장 정책자금 신청

소상공인 전통시장 정책자금 신청

전통시장자금 대출은 저신용 소상공인들이 경영을 안정화하기 위해 받을 수 있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소상공인 전통시장 정책자금 신청기간에 접수해야 합니다. 이 대출은 민간 금융기관을 통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자금 지원을 하기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대출은 대출 금리가 2%로 매우 저렴하다는 점에서 소상공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전통시장 정책자금 신청

하지만 소상공인 전통시장 정책자금을 신청하려면 일반 대출과는 달리 업력 90일, 저신용 및 소상공인이어야 합니다. 저신용자와 소상공인은 일반적인 대출 신청에서는 대출이 거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대출은 매우 유익한 대출 상품입니다.

소상공인 전통시장 정책자금 신청

 

소상공인 전통시장 정책자금 신청

대출 한도는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공지되어 있으며, 신용평점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신용평점이 744~710점인 경우 최대 3,000만원을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709~595점인 경우 최대 2,500만원을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대출 한도가 정해지므로, 대출 신청 전 신용평점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3차 대출

3차 접수 일정은 2023년 3월 20일까지입니다. 이번 3차 접수일은 마지막 접수일이기 때문에, 대출 신청을 고려하는 소상공인들은 미리 준비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전통시장자금 대출을 받는 것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대출 신청 시 대출 금액을 높이려는 의도적 연체나 현금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신용평점을 일시적으로 다운시키는 것은 대출 신청자의 신용도 하락과 금융거래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행위는 지양해야 합니다. 또한, 대출 신청 후 신용평점이 상승했다면 이에 맞게 한도 변경이 가능한지 여부를 충분히 검토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전통시장자금 대출은 소상공인들에게 매우 유익한 대출 상품입니다. 하지만 대출 신청 시 주의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대출 신청 전 자신의 신용평점을 확인해 대출 신청을 하도록 합시다.